인생味인 - 전형주 교수의 맛있는 인생, 멋있는 변화
전형주 지음, 박운음 그림 / 새빛 / 2019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번에 읽어본 책인 인생미인 이라는 책이에요. 미. 미라는 글자를 보면 미(美)인이라는 단어의 예쁘다는 의미도 있지만 맛있다는 뜻의 맛 미(味)라는 한자도 있죠. 이 책의 저자 전형주 교수님은 현재 장안대학교에서 식품 영양과에서 재직 중이셔요. 그래서 어쩔 땐 달콤하고 어떤 때에는 씁쓸하지만 아름답기도 한 인생을 맛으로 표현하고 싶으셨던 것 같은데요. 단어 선택이 아주 탁월하셨네요!!ㅎㅎㅎ 책 제목부터가 너무 재밌어요. 요즘 아무래도 저는 가을을 타는 건지,, 부쩍 우울해진 마음에 인생을 맛있게 그리고 멋있게 바꾸고 싶어서 인생 레시피를 훔치러 읽어보았습니당. 책 안에서는 내 마음의 주인이 내가 될 수 있는 조언들을 읽을 수 있는데요~ 본인이 직접 맛본 인생의 쓰고 시고 매운 힘들었던 날들이 솔직하게 적혀져 있어서 더 와닿았던 것 같아요~ 차례 순서대로 쓴맛, 신맛, 매운맛, 단맛으로 나누어져 있기 때문에 시시각각 내가 읽어보고 싶은 에피소드를 읽어볼 수 있어서 좋았고요. 그러다 보니 가벼운 마음으로 부담 없이 술술 읽혀서 어느새 끝 페이지를 읽으며 나도 앞으로 단조로운 삶이 아닌 이 맛 저 맛 다양한 이야기를 채울 수 있는 인생을 살아야지~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답니당 ㅎㅎㅎ 교수님의 의욕이 물결을 타고 자연스럽게 제 가슴속으로 밀려 들어온 느낌입니다^^ 지금 그리 맛있는 인생을 살고 있는 것 같지 않아서 우울하다면 저자의 일기장을 몰래 들쳐보는 것처럼 솔직함이 가득 느껴지는 친근한 이야기들로 위로를 받아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ㅎㅎ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