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를 하며 생각한 것들 - 손흥민 첫 에세이
손흥민 지음 / 브레인스토어 / 2019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월드클래스 축구선수인 손흥민 선수를 좋아하지 않는 사람이 있을까요?? (간혹 있을 수도 있지만,, 많진 않을 거예요!) 남자친구랑 저는 정말 정말 좋아하는 축구선수에요ㅎㅎ 살아있는 동안 실시간으로 우리나라 선수 중 역대급인 손흥민 선수의 플레이를 볼 수 있다는 게 넘나 행복하고 세계에서 제일 가는 리그와 권위 있는 대회 챔피언스리그에서 활약을 펼치는 모습이 정말 멋있거든요. 이렇게 너무나도 좋아하는 손흥민 선수의 첫 에세이여서 더욱 기대되었던 책! 축구를 하며 생각한 것들을 읽어보았어요~ ​축구를 하며 어떤 것들을 생각했는지 정말 정말 궁금했었는데요. 읽어보니 진짜 많은 생각을 했더라고요. <축구를 하며 생각한 것들> 손흥민 첫 에세이 책을 읽고 손흥민 선수에 대해서 더 깊게 알게 될 수 있었고 축구를 정말 좋아하는 선수구나 라는게 느껴졌어요. ​전 세계 팬을 거느린 슈퍼스타 손흥민 선수의 꿈과 고민들이 담담하게 적혀있는 다양한 에피소드들을 보며 저도 오늘 최선을 다해서 행복하게 지내고 항상 겸손해야 된다는 생각을 갖게 해주었답니다. 손흥민 선수의 노력도 정말 대단하지만 묵묵하게 뒤에서 가르쳐주고, 보듬어주며, 가끔은 냉철하게 채찍질해주고, 힘들고 외로울 때는 곁에서 따스하게 지켜주는 아버지가 항상 옆에 있었다는 글을 읽으니까 가슴 깊은 곳이 뭉클해지며 너무나 감동적이더라고요! 특히나 손흥민 선수가 4kg의 몸무게가 늘어났을 때 모든 훈련을 같이 하며 체력관리할 수 있도록 도와주었다는 글을 읽으면서 정말 대단하신 분이구나..!라고 생각했어요. 앞으로도 아버지의 사랑과 힘들었던 과거를 절대 잊지 말고 더욱더 멋진 선수로 성장해서 노력에 대한 대가를 받으며 축구를 사랑하는 만큼 행복했으면 좋겠어요~ 지금의 손흥민 선수의 자리에 올라가기까지 노력했던 뒷모습들을 읽으니 최선을 다하는 모습들이 실제로 꼭 보이는 것만 같아서 정말 멋졌습니다! 언젠가 뻥 뚫린 경기장에서 만나 웃는 모습의 손흥민 선수를 직접 볼 수 있는 날이 오기를 꿈꾸며 앞으로도 많은 관심을 갖고 응원할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