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답고 놀라운 옷의 세계 밝은미래 그림책 44
엠마 데이먼 지음, 이효선 옮김 / 밝은미래 / 2020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딸과 함께 손꼽아 기다린 그림책이 도착했어요^^ 예쁜 옷을 그리기 좋아하는 딸에게 꼭 보여주고 싶었거든요. "아름답고 놀라운 옷의 세계" 로 떠나볼까요?


면지에는 세계지도가 있어요.

다양한 옷을 입은 세계인들을 한 눈에 볼 수 있었어요. 모양도 색깔도 다른 옷들을 입고 독자들에게 인사하는 것 같아요. 한복이 없어서 조금 아쉬워요.


우리는 왜 옷을 입을까?


우리는 더위와 추위에서 적절한 체온과 습도를 유지하거나 강한 햇살을 피하려고 옷을 입어.



넌 더울 때 어떻게 입는 걸 좋아해?


각 장마다 오른쪽 아래에 질문이 있어요. 질문에 대답을 하면서 그림책작가와 독자가 이야기나누듯 읽을 수 있는 그림책이예요. 딸은 더울 때 민소매티셔츠를 입는 게 좋다고 대답했어요 ^^


학교에 갈 때

스포츠와 게임

특별한 직업

일곱 개의 종교

특별한 상황

축제 의상


주제에 맞추어 세계인들의 옷을 구경했어요. 딸아이는 예쁜 치마를 입은 그림에 집중했답니다. 이렇게나 많은 옷들이 있는지 몰랐다며 직접 입어보고 싶다고 방방 뛰기도 했어요^^


머리부터 발끝까지

보석과 장신구

단추, 벨트, 드레스


옷의 세계에는 빠질 수 없는 소품이 있지요.

모자와 왕관, 신발도 가지가지 소개되어 있구요, 반짝반짝 보석과 장신구들은 엄마도 집중하게 만들었죠^^ 단추와 벨트도 얼마나 정교한지 놀랍기만 했답니다. 아!! 드레스에는 기모노와 사리 입는 법이 있어서 큰 보자기로 따라하기도 했어요★ 재미난 놀이까지 연결되는 그림책이네요.

다양한 옷감을 얻는 방법과 청바지를 만드는 법 그리고 옷을 재활용하는 '업사이클링'도 배우고 나니 옷의 세계를 모두 탐험한 것 같아요. 끄적거리고 체험하면서 깔깔거린 친구들에게 작가님이 마지막으로 당부하네요.




"어쩌면 지금 너는 너만의 옷을 디자인할 영감이 떠올랐을지도 몰라!"


아름답고 놀라운 옷의 세계를 탐험하고,

자기만의 옷을 디자인해보는 디자이너가 되어보세요^^


#아름답고놀라운옷의세계

#엠마데이먼

#이효선

#밝은미래

#허니에듀

#서평이벤트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