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먹기
자현 지음, 차영경 그림 / 달그림 / 2020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마음 먹기


글 자현 그림 차영경


달그림




노랑 하트 모양이 예쁜 접시에 담겨있어요.

젓가락으로 톡 건드리면 터질 듯한 귀여움이 가득합니다.

[마음먹기] 그림책 같이 읽어요 ^^





마음이 선발대회가 시작됩니다.

선착순 100명이라고 하네요!

귀요미 과일과 야채들이 달리기를 하고 있어요.

하나하나 짚어가며 어떤 식재료인지 맞춰보았어요!!







오~~ 마음이 선발대회의 우승자는 계란이었네요.

"마음"의 이야기를 들어봐야겠어요.






사람들이 마음을 가지고 요리조리합니다.


마음담 메뉴판에서 눈을 뗄 수가 없었어요.

요리명과 시기가 너무 찰떡궁합이라서 감탄하며 읽었어요.


마음전...마음을 전하고 싶을 때

마음뻥튀기...마음이 커지고 싶을 때

마음주스...마음을 주고 싶을 때

마음만두... 마음만으로 충분할 때

마음정식세트...마음이 복잡할 때


어떤 마음을 먹고 싶으세요?








사람들은 마음을 

두드리기도 하고, 들들 볶다가, 바짝 졸이기도 합니다.

엄청 뜨겁게 데웠다가 아주 차갑게 얼리기도 하고 스르르 녹이기도 하지요.


때론 새카맣게 태우기도 한답니다... ㅜ.ㅜ

그러면 미련없이 버리라고 이야기해주네요.

"다시 시작하면 되니까요


언제나 다시 시작할 수 있는 것이 마음이네요.

새로운 마음을 시작할 수 있다는 것이 

신선하고 위로가 되는 순간이었어요.






 





먹음직스러운 마음들이 가득합니다.

어떤 마음을 먹느냐에 따라 세상 사는 맛이 달라진대요.

오늘은 어떤 마음을 먹고 싶으세요?

어떤 마음이든 고민하지 말고 먹어보세요.

어떤 마음이든 오늘을 사는 나의 맛이니까요.




 



매일 새로운 마음을 먹으며 행복하고 싶은 아이의 마음도 전합니다.

사랑을 전하는 마음은 무슨 모양일지 상상도 해봅니다.

[마음먹기] 그림책으로 오늘 하루도 진짜 내 마음을 전해야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