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행복을 찾고 싶은 너에게
변진서 지음 / 부크럼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알 수 없는 패배감에 졎어들어 혼자 지쳐있을 때 쯤 이책을 만나게 되었다. 자존감이 떨어질 때로 떨어져 어두운 동굴에서 잡은 동아줄 같은 느낌으로 책을 펼쳤다. 나는 왜 지금 힘든것인가에 대한 답을 찾기 위한 것이었다.


앞만 보고 달리다 철퍼덕 넘어졌다. 


 나름 잘하고 있는일이라 생각했지만 내면속에서 하는 말은 너무 부대끼니 조금만 쉬어가자고 외쳤다. 그러나 나는 내면속의 이야기를 끝내 모른척 앞만보고 달렸다. 그러다 넘어져 주저앉고 말았던 것이다. 그런 말들이 이책 첫 부분에 나와있다. 기가막힌 타이밍이었다. 내가 이 책을 완독 할 수 있었던 이유였다. 나로부터 시작되는 진짜행복을 찾는 이야기. 이 책은 여기서부터 시작이다.


어쩌면 타인과 비교하며 나의 위치를 찾았는지도 모르겠다. 


'저 사람의 능력에 비해 나는 이 부분이 부족해. 내가 더 잘한다고 생각했지만 사실은 그렇지 못했구나. 나는 왜 더 이상 나아가질 못하는거지?' 등등의 생각들은 부정적인 면을 찾기만 했다. 스스로와의 비교를 통해 전보다 분명 나아짐을 알면서 왜 타인과 비교를 했던것인지 이 책을 통해 객관적인 시선으로 내 위치를 바라볼 수 있게 되었다.


내 자신을 믿고 더욱 사랑하기를 원할 때 힘을 주고 방법을 분명하게 찾아줄 것이다. 나와 같은 답답함에 갇혀 허우적 거리며 발버둥치는 사람에게 이 책을 추천하고 싶다.

자신의 목소리에 경청할 줄 아는 사람은 타인의 소리에도 진정으로 경청할 줄 알게 된다. 내 안의 목소리가 지치기 전에, 목이 쉬기 전에 하루빨리 귀 기울여 보자. 자신을 이해해는 일은 진정한 자기 사랑의 첫걸음이다. - P15

명품과 좋은 집, 차가 나를 증명하지 않고 좋은 직장이 나를 증명하지 않는다. 예쁜 외모가 나의 가치를 높여 주지도 않는다. 당당하고, 자신감 있고, 자존감이 높고, 자아존중감이 있는 사라은 가치가 있다. 그리고 내가 말한 이 모든 조건으 이미 내 안에 있다. - P136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