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 설렘의 시작 - 50대 이후 또 다른 나 찾아가기
조인숙 지음 / 두드림미디어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마흔이라는 길목에 서서 이 책을 만났다. 이상하게도 50이라는 숫자가 그리 멀지 않게 느껴져  숫자에 대한 거부감이 들지 않았다. 40대가 읽은 50대의 글은 앞으로 어떤일에 대해 대비하게 하는 무엇이 있었다.


작가님의 삶은 이혼과 동시에 두아이를 키워야하는 싱글맘 워킹맘이라는 타이틀을 갖게 되면서 첫 번째 고비를 맞게 되었다. 숨통이 트일만 하면 고꾸라지는 듯한 굴곡진 인생 속에서 엇나가는 둘째를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지혜롭게 해쳐나간 작가님의 이야기에 내 아이의 부모로서 감명받았다. 나도 작가님의 강인함과 지혜로움을 배우기 위해 좋아하는 일을 정해 앞으로 계속 나가기로 했다. 마흔의 길목에서 터닝포인트가 된 것처럼 느껴졌다.


꼭 '50' 아니어도 좋다. 지금 내 상황이 갑갑하다면 그 상황만으로도 충분히 공감받고 위로 받을 수 있을 것이다. 작가님의 이야기는 나아가지 않는 인생속에서 고민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등불이 되어줄 것이다. 갑갑했던 마흔의 길목에서 이책을 읽으며 깨달음을 얻은 것 처럼 말이다. 


인생의 굴곡앞에서 무릎꿇지 않고 나만의 즐거움 속에서 기준점을 찾고 있는 그런분들께 이 책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우리의 뇌는 그렇게 설계되어 있다. 내가 원하는 꿈을 위해 달려갈 때는 몸이 힘들고 고통스러워도 기꺼이 감내한다. 좋아하는 일을 하면 고통 속에서도 긍정의 마인드를 마음속에 끝없이 주입하면서 에너지를 얻는다. - P236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