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대강자 - 이외수의 인생 정면 대결법
이외수 지음, 정태련 그림 / 해냄 / 201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이름: 절대강자

이외수가 쓰고 정태련이 그리다

  

 

 

" 하루는 24시간 입니다. 모두 사랑하는 일에 쓰셔도 괜찮습니다"

 

 

 

고등학교때 처음 이외수님의 소설을 읽고 상상력에 반했다. 에세이들은 나중에 만났지만 읽을때마다 힘이 난다. 어떤이는 이외수 에세이 빈공간이 많아서 책 사는것이 아깝다고 하지만 한번 두번 읽게 되면 빈공간마저도 치밀하다는 생각이 든다. 빈공간 만큼이나 생각해볼 수 있는 시간을 주는거니까.

 

 

 

 

" 가끔씩 이 세상 모든 신들이 내편이 아니라는 생각이 들 때가 있지요.

하지만 그대 힘이 소진해 버릴 때까지는 절대로 도와주지 않는 경우도 있지 않을까요.

그러는 편이 그대를 더 사랑하는 일이기 때문에."

 

 

 

 

절대강자에서는 이외수님이 항상 말하는 사랑에 대한 부분과 마음을 가꾸지 않고 외모만 가꾸는 사람들, 글쓰기의 어려움이 에세이로 적혀 있었다. 세상을 따뜻하게 바라보는 이외수님의 글들을 읽으면서 올 한해에 대해서 생각해보게 되었다. 올 한해도 잘했으니까 내년에도 힘내자고 북돋아주는 것 같았다. 우울증과 자살이 너무나도 많이 일어나는 요즘 "지금 살아 있디나는 사실만으로도 그대는 절대강자다."라는 말을 해주는 이 책을 읽어보라고 권해주고 싶다.

 

 



" 사랑이 밥 먹여주느냐고 묻는 분들이 계십니다.

밥 먹기 위해서 사랑 하는거 아니라고 대답 해 드리고 싶습니다. 메롱."

 

 

 

요즘 지하철에 보면 결혼정보업체들 광고가 무척이나 많아진 것 같다. 조건이 최고고 밥 먹기 위해 결혼하는 사람들이 나날이 들어나고 있다. 그런 이들에게 한번 쯤 마음 공부를 위해서 이 책을 권해주고 싶다. 그러고보니 권해주고 싶은 사람이 너무 많다.

  

 

 

몸건강을 위해서 운동을 하는것도 좋지만 마음건강을 위해서 읽어보면 너무나 좋을 것 같다. 가슴에 와 닿는 말이 너무나도 많아서 한가득 줄 그어 놓고 읽고 또 읽게 되는 이외수의 인생정면 대결법 절대강자. 한해동안 수고한 나에게 선물하는 책으로 추천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