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분 피터 드러커 - 실패를 두려워 말고 변화의 선두에 서라
니시무라 가츠미 지음, 장민주 옮김 / 애플트리태일즈 / 2011년 10월
평점 :
절판


" 기업의 가장 중요한 경영자원은 인재다"

"작은 일은 못하는데 큰일을 잘하는 사람은 없다"

 

 

 

 

시중에 피터 드러커에 대한 경영 이야기가 많이 나와 있다. 1분 피터 드러커는 가장 쉽게 피터드러커의 인간경영에 대해서 읽을 수 있는 책이다. 한가지 주제에 대해서 아주 간단하게 적혀 있어서 바쁜 아침 하나씩 읽으면 아주 좋을 것 같다.

 

요즘은 1인 1기업이라는 말이 있는데 스스로를 경영하면서도 돌아볼 수 있는 이야기가  많이 있었다.  스스로 끊임없이 배우고 생각하는 사람인지, 데이터 활용에 뛰어난지 자신의 강점을 파악할 수 있는지 점검해보게 되었다. 경영자가 가져야 하는 눈을 보면서 내가 그것에 충족하는지를 생각해보는 시간이었다.

 

또한 상사가 되었을때 빠지지 말아야 하는 함정을 집어주는 부분도 좋았다. 만장일치가 있으면 아부가 아닌지 의심해봐야 하고 신뢰를 얻을 수 있는 상사가 되어야 한다는 아주 간단하면서도 당연한 부분부터 성과를 이뤘을때 혁신을 게을리하지 말라는 부분은 따로 메모해두면서 마음에 세겨뒀다.  하루 하나씩 읽다보니 금방 한권을 읽었지만 두고두고 보면서 나 자신을 채찍질 해볼 수 있는 책이라 소장하고 있으면 좋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