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이 낯선 당신에게
우베 뵈쉐마이어 지음, 박미화 옮김 / 서돌 / 2011년 10월
평점 :
절판


"사랑하라, 그리고 당신이 원하는 것을 하라" - 아우구스티누스

" 인생이란 당신이 다른 계획을 세우느라 바쁠 때 당신에게 일어나는 일이다" - 존레논

 

 

 

몇시간만 지나면 우리나라 중고등학생의 큰 산인 수능시험날이다. 시험이 끝나면 고3학생들은 결과와는 상관없이 수험표만 들고가면 할 수 있는 많은 혜택들을 누릴수도 있을것이고 그동안 미뤄왔던 일들도 하나씩 해나갈 것이다.

 

시험이 끝나고 좋은 점수를 받게 되면  행복한것일까? 좋은대학에 들어가서 취직을 잘하면 행복한것일까? 돈을 많이 벌면 행복한 것일까? 행복이 낯선 그대에게를 읽으면서 행복의 기준에 대해서 많이 생각해보게 되었다. 그런의미에서 사회에 나아가는 첫발을 내딛는 수험생들이 읽으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했다. 어렵지 않아서 가볍게 넘길 수 있지만 많은 사색의 시간을 만들어줬던 책이었다.

 

책의 한부분 중 당신은 그 누구와도 비교할 수 없다는 부분이 있었다. 소비의 시대에 가지지 못한것에 대한 열등감을 버려두고 자신감을 갖고 스스로를 사랑하는 마음을 갖는게 행복으로 가는 첫번째 발걸음인 것 같다. 자신을 인식하고 타인을 사랑할 수 있는 사람이 되어야겠다. 가까운 곳에서 내 인생의 보물을 찾고 내가 원하는 삶의 방법을 하나하나 이뤄나가야겠다.

 

다만 아쉬웠던점은 이 책에서 말하고 있는 가치상상이라는 부분이 조금 더 자세하게 나와있었다면 책을 읽는 이들에게 조금 더 도움이 되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마음으로 떠오르는 원안에 의미라는 단어를 종종 생각해보긴 했지만(이 책에 나와있는 가치상상 방법이다) 나는 아직도 제대로 된 가치상상의 경험을 해보지 못했다.

 

과거나 너무나 먼 미래에 메여있는것보다 지금 이 자리에서 행복을 찾을 수 있는 내가 되도록 노력해야겠다. 이 책을 계기로 사랑하고 화해하고 행복하기 위한 나만의 성공에 대해서 많은 생각을 해보게 되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