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리우드 키드의 발칙한 영어노트
김태영 지음 / 김영사 / 201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할리우드의 블록버스터 영화를 자주 보았는가?
그 영화에서 나왔던 대사와 장면을 다시 보면서, 감동을 두 배로 느껴 보는 것은 어떨까.
이왕이면 영어도 배우고, 문화, 역사적 배경까지 섭렵할 수 있다면 더 없이 좋지 않을까.

이 책이 그러한 욕구를 어느 정도 충족시켜 줄 것 같다.

저자인 김태영씨가 이 책을 통해 블록버스터급 영화를 소개하는데, 각 영화마다 엄선한 명대사와 명장면을 실어 영화 속 감동과 재미를 음미하게 해준다.

뿐만 아니라 명대사 속에 나오는 영어 표현의 정수를 보여주기에 영화에 대한 이해를 높여주고, 미국의 사회, 문화, 역사적 배경까지 소개하면서, 영화로 부족했던 흥미진진한 주변 지식들을 한꺼번에 전달하고 있다.

저자는 챕터를 다섯 개로 나눈 다음 각 챕터마다 세 개의 영화를 실었는데, 세 개씩 하나의 주제로 묶어 놓고 있다.

이를테면, '행복한 인생의 조건'이라는 주제로 우리가 익히 들어보거나 알고 있는 <쿵푸팬더>, <슈렉2>, <니모를 찾아서>를 선정하여 영화에 담긴 속 뜻을 주제와 연관시키고 있다.

이렇듯  하나의 주제로 세 개씩 영화를 묶어 15편의 영화가 지닌 각각의 가치와 진수를 이 책을 통해 보노라면 어느새 영어에 대한 해박한 지식과 미국 문화에 대한 깊은 이해를 하기에 충분해 보인다.

단지 아쉬움이 있다면, 명대사를 원어민에 발음으로 들어볼 수 있도록 MP3와 같은 파일이 제공되지 않았다는 것이다. 단지 글자를 눈으로만 확인하기에, 영어를 들으면서 배우는 훈련까지 기대하기는 어렵다.

그러나 영화와 영어, 그리고 숨겨진 미국 문화까지 모두 가져가고 싶다면 이 책을 보는 것을 주저하지 않았으면 한다.

이 모든 것이 담겨 있기에...



-努力-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