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트쎈 초등 수학 4-1 (2021년용) 초등 라이트 쎈수학 (2021년)
홍범준.신사고초등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19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좋은책 신사고/ 라이트쎈/ 초등수학/ 초등수학4-1

 

 

올해 초4가 되는 큰아이..

수학4-1학기 예습을 작년에 이어 올해도 좋은책 신사고

 라이트쎈으로 하고 있어요~~ ^^

 


 

 


 

처음에 문제집 고를때 어떤걸 사야할지 모르겠더라고요. @@

문제집 맨 뒷장에 자세히 나와있어 찍어보았어요. ^^

 

 

 

 



 

앞 부분에 차례부분이 있고 이렇게 각 단원마다

진도 계획표가 있어서 일정량을 계획세워서 나가기 딱 좋았어요~~ ^^

현재 매일 아이와 위의 분량대로 나가는데 딱 좋더라고요.

 

 

 

 

 


 

<개념쏙쏙>에는 주제별로 교과서 개념이 알차게 정리되어 있었어요.

[라쎈콕!]에서는 주요 내용을 도식화하여 한눈에 정리할 수 있었답니다.

 

note, check에서는 개념 이해에 필요한 참고사항과

주의할 점을 빠짐없이 제공하고 있었어요.

 

 

 

<​개념쏙쏙> 후엔 확인 문제로 배운 개념을 바로 바로 확인할 수 있었어요. ^^


 

 

 

<유형팍팍>에서는 교과서, 익힘책, 각종 평가 문제를 총망라하여 유형을 체계적으로 세분화하고

3단계 난이도로 구성되어 있었어요.

<유형공략>에서는 유형별로 해결 과정에 필요한 내용을

빈칸을 채우면서 정리할 수 있어 좋았답니다.

 

<집중공략>, <꼭나와요>,<틀리기 쉬워요>,<문제해결> 표시가 있어

꼭 익혀야하는 중요 유형, 출제율이 높은 문제, 오답률이 높은 문제,

단계별로 해결 순서를 익힐 수 있는 문제들도 알 수 있었어요. ^^

 


 

 

 

 

요즘 학교 시험에서 서술형을 문제들이 등장하는데 이를 위한

서술형 평가 유형은 단계별로 서술하는 과정을 통해

문제해결력을 키울 수 있도록 되어있어 서술형 대비에 굿굿~!!



 

 

 

 

마무리 <GOOD>에는 B단계에서 공부한 유형별 문제를 재구성하여

단원별로 마무리할 수 있도록 하였고,

<권말부록 단원평가>에서는 각종 평가에 자주 출제되는 문제를

제공하여 실전에 대비할 수 있도록 되어있었답니다.

 

빠른 정답과 자세한 풀이를 제공하여 혼자서도 충분히

문제를 해결할 수 있어 <정답 및 풀이>도 넘 마음에 들었어요.


 

 



 



 

요즘 매일 꾸준히 분량대로 풀고있는 라이트쎈 

이제 1단원이 끝나 내일부터는 2단원 시작이랍니다. ^^ 

 


 







 

 

 

아이가 서술형 문제를 꼼꼼히 읽지 않아서

요즘 그 부분을 잡아주느라 노력하고 있어요.ㅜ

방학동안 꼼꼼히 읽는 습관 꼭 잡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개념부분이 잘 나와있고 3단계 난이도로 차근히 수학 실력을

올릴 수 있었던 <라이트쎈>

 

 

계획표대로 따져보니 2월 17일이면 문제집을 완료할 수 있겠더라고요.

남은기간 개념을 잘 다지면서 아이와 즐겁게 문제 풀겠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