쓰담쓰담 초등 속담 - 따라 쓰고 머릿속에 담아 선생님께 쓰담쓰담 받기 프로젝트! 쓰담쓰담 초등 시리즈
창의개발연구회 지음 / 42미디어콘텐츠 / 2020년 2월
평점 :
절판


속담책/ 쓰담쓰담초등속담/ 초등속담/ 교과서속담/ 교과서속담책추천


창의개발연구회 지음

 

 

 

요즘 속담에 관심을 갖고, 속담을 인용해서 이야기하는걸 좋아하는 큰아이..

속담을 통해 이야기하는걸 좋아하긴하는데 상황과 맞지않는

속담을 사용할때가 있어서 (잘못 알고있는 경우가.. ) 그렇지않아도

제대로 알려줘야겠구나 싶었어요.  ^^;;;

 

<쓰담쓰담 초등 속담>은 아이가 이러한 속담을 재미있게 배울 수 있도록, 초등학생 쓰담이의

일기를 통해 교과서에 나오는 100가지 속담을 공부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었어요. ^^

올해 큰아이가 10세가 되었는데 쓰담이도 10세..

그래서 좀더 친근했던 속담책.. ^^

 

 

 





 


 

10개의 주제로 구성되어 10살 초등학생들의 고민과 우정을 통해

속담의 의미를 생각해 볼 수 있었어요.

 


 

 

 

 

기존의 속담책들은 속담과 뜻을 알려주는 것이 대부분이였는데

<쓰담쓰담 초등 속담>은 아이들기 공감하기 쉬운 일기 형식의 속담이야기를 읽으며

생활 속에서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 알아보고,

속담의 배경과 단어를 직접 찾아 보며 어휘의 폭을 넓힐 수 있어 너무 좋았어요.

 

 


 

 

 

 

<가는 날이 장날>이라는 속담은 제 학창 시절 친구들과 헷갈렸던 속담이예요..

책에서 알려주는 의미대로 '어떤 일을 하려고 하는데 뜻하지 않은 일을 공교롭게 당하다'로

저도 알고 있었는데 간혹 친구들중에 반대로 해석하는 친구들이 있어서

내가 잘 못 알고있었나 하며 헷갈렸었던..

 

속담을 배우면서 장날이 무엇인지, 장날의 종류에 대해서도 알려줄 수 있으니 좋더라고요.

어릴때 시골에서 자랐는데 그당시 저희 동네는 5일장이였어요.

요즘은 가까운 곳에 마트도 많고 24시간하는 경우도 있고 하다보니

아이가 5일장, 3일장에 대해 처음엔 잘 이해하지 못하더라고요.

속담하나로 아이와 제 추억등 이런저런 이야기를 나눌 수 있어 좋았어요. ^^



 


 

 


 

10개의 속담이 끝나면 생각을 키워주는 응용문제와 재미있는 복습문제로

배운 내용을 다시 한 번 되짚어 보면서

속담을 머릿속으로 쏙쏙 새길 수 있었어요.

다시한번 복습하니 더욱 이해가 쏙쏙~!!

 

 

 


 

뒷편에는 해답이 나와있었어요.

내가 생각한 속담 뜻과 맞는지도 비교해보고 궁금했던 답도 찾고~~ ^^



 

 

 

 

아이가 얼마전 <빚 좋은 개살구> 뜻을 잘 못 알고 사용했었는데

<쓰담쓰담 초등 속담>책을 보고 올바르게 숙지할 수 있었어요~~

속담을 무작정 익히는 것이 아니라 사전을 통해 단어를 찾아보고,

속담 뜻도 유추해보며 완전학습을 할 수 있어서 정말 좋았답니다.

요즘 아이 학습에 관심이 많아서 학습법에 대해 배우고있는데

완전학습이 무척 중요하더라고요.

<쓰담쓰담 초등 속담>책은 완전학습에 알맞은 속담책~~!!

추천합니당~~~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