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만만 어린이 말하기
이향안 지음 / 다락원 / 2019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다락원/ 말하기비법/ 이향안/ 신대관/ 자신만만어린이말하기/ 발표와토론

 

이향안 글/ 신대관 그림

 

 

 

어릴적 제가 남들 앞에서 말을 잘 못했던 경험이 있어서

아이들은 타인앞에서 조리있게 잘 말했으면.. 하는 욕심이 있어요.ㅠ

큰아이가 올해 3학년이 되는데 발표와 토론이 더욱 중요하게 생각되어

어떻게 하면 이부분을 좀더 잘 할 수 있게 도와줄 수 있을까 고민이였답니다.

그러다 <자신만만 어린이 말하기>책을 알게되어 아이와 함께 읽어보게 되었어요~~~ ^^

 

 

 

 

 

 

말하기 초보, 말하기 중수, 학교에서 말하기 고수, 일상에서 말하기 고수 4단계로

구성되어 있어 단계에 따라 도움이 되서 더욱 좋았어요.

책 곳곳에 귀여운 캐릭터가 등장해서

아이들이 부담없이 읽을 수 있도록 되어있는것도 좋았답니다. ^^

 

 

 

 

 

 

레벨에 따라 책을 펼치면 말하기 따라 필요한 기술이 설명되어 있고

말하기 고민을 만화로 소개, 술술샘에게 고민을 상담할 수 있었어요.

 

 


 

 

 

술술샘이 고민에 대한 해법을 알려주고 말하기 비법을 알려주고 있었어요.

<레벨 업 비법>에는 직접 연습해 볼 수 있도록 팁도 담겨있었답니다.

표정, 자세 ,시선처리까지 자세히 알려주어 아이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겠더라고요.

게다가 좋은 자세, 나쁜 자세도 한눈에 쏙 들어오도록 그림을 곁들여 설명해주니

비교가 되서 좋았고요~~ ^^

 


 


 

 

새학기가 시작되면 거의 하는 자기 소개.

아이가 1, 2학년 새학기때는 쑥쓰럽기도 해서 대충 이름만 말하고 들어왔다고 해요. ^^;;;;

자기소개에서 좋은 인상도 심어주고 너에 대해 알리면 좋을것 같다고

이야기만 해줬었는데 이 책에는 그 부분도 구체적으로 잘 나와있더라고요.

 

비법도 알려주지만 직접 자기소개를 써 볼 수 있는 공간이 있어

연습도 해볼 수 있어 좋았어요.

3학년 새학기에는 자신있게 자기소개 할 수 있을거 같네요. ^^

 

 

 

 

 

 

평소 외출했을때 보면 인사 잘 하는 아이들이 넘 이뻐보이더라고요.

제 눈에 이뻐보이니 다른분들에게도 인사 잘하는 아이는 이뻐보일꺼같아

평소 아이에게 인사의 중요성을 많이 강조했었는데

이 책에도 4레벨에 이 부분이 담겨있었어요.

인사만 잘해도 80점에 저도 동감~!!

 

 

 

 

 

 

무엇보다 고민 솔루션이 아이들 눈높이에서 잘 설명되어 있어 좋았던 책..

뒷부분에는 말하기와 관련된 속담들이 담겨있었는데

아이와 함께 뜻도 되새겨보고 말과 관련된 속담에 대해 배울수도 있어서 좋았어요.

'가는 말이 고와야 오는 말이 곱다', '말 한마디에 천 냥 빚도 갚는다', '말이 씨가 된다' 라는 속담은

평소 제가 많이 아이에게 말하기도 했던 말이라

아이가 보자마자 자기가 아는 속담 나왔다며 좋아하더라고요. ㅋㅋ

 



 

 

 

 

연설하기, 토론하기, 친구와 대화하기, 전화로 말하기, 사회 보기 등 아이에게

일러주고 싶었던 내용들이 다 담겨있어 유익했던 책..

추천합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