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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딩맨 9 : 디버깅의 반격 - 히어로 액션 코딩 학습 만화 ㅣ 코딩맨 9
이준범 지음, 김기수 그림, 한국공학한림원, 이정 감수 / 다산어린이 / 2019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다산어린이/ 코딩맨/ 코딩학습만화/ 디버깅의반격/
코딩교육추천도서
글 이준범/ 그림 김기수
작년 가을 큰아이가 코딩맨 책을 우연히
처음 접한
후
코딩에 관심을 갖게되었어요.
8살아이에게 좀 어렵지않을까 싶었는데
왠걸~~
너무 좋아하고 코딩맨 책을 접한 후 스크래치도 배우게되는 계기가
되었답니다.
^^
여전히 아이가 즐겨읽고있는 코딩맨.
이번에 9권이 나오면서 읽어보게 되었답니다. ^^
<코딩맨> 책은 컴퓨터 지식과 코딩,
스크래치가 재미있는 스토리에 녹아든 학습만화이기에
코딩에 흥미를 느끼게하기에
딱~!!
버그킹덤의 습격으로 일급 요원을 모두 잃게 된
디버깅.
코딩맨과 디버깅은 기억을 잃은 예린을 통해 연구를
거듭하여 차원이동의 문을 여는데 성공한답니다.
과연 코딩맨은 차원의 문을 통해 버그킹덤에 무사히
도착할 수 있을지..
읽으면서 흥미진진.. ^^
페이지를 열면 이 책에 자주 등장하는 단어와
차례부분이나와요.
또 등장인물 소개가 있어 읽기전 인물을 살펴볼 수
있답니다.
인물 관계도도 있어서 아이들이
부담없이 읽어볼 수 있도록
되어있었어요.

흥미진진한 이야기에 p2p, 웨어러블 로봇등 책 속에 나오는 단어를
<만화 속 개념>으로 다시금 정리해줘서
아이들이 이해하기 쉽게 해준 부분이 넘 좋았어요.
아이가 책을 읽고 p2p에 대해 알게되었는데
읽고나서
'P2P의 장점은 데이터를 담아둘 서버가 따로
필요없다는 것이고
단점은 정보가 쉽게 노출된다는 것
이를 위해 보완 시스템의 개발이 필요하다'라며 이야기
하더라고요.

아이들에게 어려운 단어도 *표시로 밑에 뜻이
쓰여있었어요.
아이가 책을 읽으면서 몰랐던 단어도 많이
습득하게되더라고요.
<엑소스켈레톤의 사용>
<연산블록익히기>
중간중간 QR코드를 찍어서 관련 내용을 볼 수 있게 되어있는
부분도
이해가 쏙쏙되어 너무 좋았어요.
아이가 요즘 QR코드 찍으며 영상보느라 완전~~~
^^ㅋ
새로운 상급버그에 아이가 읽으며
재미나했답니다.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구성하고 있는 프로그램의 내용
중
잘못 된 코드로 인해 컴퓨터의 오류나 오작동이
일어나는 것을 버그라 부르고
사용자 몰래 다른 파일이나 프로그램을 감염시키고,
정상적인 데이터를 파괴하는건 바이러스라고 해요.
이렇듯 만화속 개념을 다시금 자세히 알 수 있게 나와있어
좋았답니다.
뒷쪽에는 코딩맨 워크북이 있어 좀더 알고리즘등을
연습해 볼 수 있어
좋았어요.
맨 뒷장은 정답지가 있어 풀고 답을 확인해볼 수
있었답니다.
실전연습이 가능한 <스크래치 실행카드>
스크래치 실행카드를 통해서도 코딩을 배울 수
있었는데
6장이라 하나씩 차근히 풀어보며 코딩을 즐기는 재미가
있었답니다.
실행확인 qr코드도 함께 있어 확인도 해볼 수 있어
굿굿!!!

매일 읽고 또 읽고 하는 코딩맨.
아이가 너무 재밌어한답니다.
<비디오 감지하기>
<이름 묻고 말하기>
<
<타이머 말하기>
아이가 스크래치 실행카드를 하나씩 해보는 모습을
찍어보았어요.
혼자서도 척척..
잘 안되는 부분은 QR코드를 찍어보기도하며 해결해 나가며
하고있어요.
아이가 매일 읽는 코딩맨책..
흥미로운 만화에 녹아든 학습
내용을
개념으로 정리하고, 사고를
확장하여
다양한 코딩문제를 직접 풀어내어
초등 소프트웨어 교육의무화 완벽 대비로 이 책을
추천 드리고
싶어요.
벌써부터 10권도 기다려집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