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별 빵집의 줄무늬 잼 국민서관 그림동화 214
고마 글.그림, 양선하 옮김 / 국민서관 / 2018년 9월
평점 :
절판


국민서관/ 고마/ 줄무늬잼

고마 글.그림/ 양선하 옮김

 

 

 

평소 딸기잼, 사과잼, 포도잼등.. 집에서 잘 만들어서 먹는 우리집~~

아이들과 집에서 함께 만들어보기도 했던터라 아이들이 더욱 재밌게

잘 볼 듯해 기대되었던 책이였답니다. ^^

 

 

 

 

 

 

 

 

 

실제 잼으로 평소 만들어먹는 다양한 과일들이 등장해서

한눈에 시선을 확 사로잡았어요.

알록달록 어찌나 과일 색도 이쁘던지..

 

 

'돌돌, 쓱쓱, 송당송당, 소복소복'등 다양한 의성어, 의태어가 담겨있어

글맛도 살려주고 잼을 만드는 흥미진진한 상황이 와닿아

읽으면서도 신이났어요~~

 

 

 

 

 

 

 

 

다양한 잼들이 있는 별별 빵집..

헌데 많은 종류의 잼들때문에 쉽게 정하지 못하는 손님들도 있었어요.

그래서 여우아저씨가 만들게 된 특별한 잼. ^^

 

 

중간에 쥐돌이가 여우아저씨께 맛있는 스콘이라 차 한잔을 대접하는데

스콘이 들춰보는 플랩북형식으로 만들어져 있어

아이들이 하나하나 들춰보는 재미도 있었답니다. ^^

 

 

그리고 스콘을 보며 아이디어가 떠오른 여우아저씨~~

그리하여 줄무늬잼 성공~~~~

 

 

저도 책을 보니 먹고픈 욕구 가득..

시중에 줄무늬 잼이 없는게 아쉽더라고요. ㅋㅋ

 

 

 

 

 

 

 

 

 

책 뒷쪽에 딸기잼, 블루베리잼, 초코 바나나잼등 다양한 잼 만드는 레시피가

담겨있어 아이들과 차근히 만들어볼 수도 있었어요.

 

집에 포도잼 만들어놓은게 있었는데 책보고 아이들고 딸기잼도 만들어보았답니다. ^^

과정도 함께 담았으면 좋았는데 두아들래미 데리고 불앞에서 하려니 위험해서 사진은 결국 완성한 잼으로 ..

요즘 빵에 발라 먹기도 하고  수제 요플레에 타먹기도 하면서 맛있게 먹고있어요. ㅋㅋ

 

전 레시피중에 초코바나나잼 궁금하더라고요. 꼭 만들어봐야겠어요.

 

 

 

 

 

 

 

 

 

평소 잼을 이것저것 만들어먹기도 했고 책 보고난 후 딸기잼도 같이 만들어봤기에

더욱 요즘 이 책을 잘 보고 있어요.

혼자서 뒤적이면서 과일 이름도 말하고

책 보고나서 잼 먹고싶다해서 먹기도하고 그런답니다. ㅋㅋ

생각지못한 줄무늬 잼으로 아이들의 상상력도 자극되고 너무 좋았던 시간.. ^^

책보고 잼도 함께 만들며 좋은 시간 보내기 딱인거 같아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