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이의 마법 - 공부 저력을 키우는
오가와 다이스케 지음, 장현주 옮김, 이경은 감수 / 꼼지락 / 2018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꼼지락/ 놀이마법/ 3분놀이/ 엄마표놀이

 

오가와 다이스케 지음

 

 

 

 

 

큰아이 초등생 되면서 조금 느슨해진 엄마표 놀이..

큰아이뿐아니라 둘째와 이제 상호작용도 잘 이루어져 엄마표 놀이를 다시

재미나게 해보면 좋을듯 해 다시 으랏차 힘내보던중

아이들과 하기 딱 좋은 <공부 저력을 키우는 놀이의 마법>책을 만나보았어요. ^^ 

 

 

 

 

 





 

 

 

차례부분이예요.

일상생활에서 하기 쉬운 놀이들이 담겨있어 일단 좋더라고요.

신나게 놀다보면 공부머리가 자라는3분 놀이 58..

즐겁게 놀면서 공부까지..정말 맘에 들었어요. ^^

 

 

 

 

 

 

 

 

 

요즘 선긋기 놀이 많이 하는 울 둘째..

매번 아이가 혼자 선을 그을 수 있게 했었는데

부모가 그은 선의 뒤를 따라 아이가 따라 그리는 놀이가 딱 좋더라고요. .

어떻게 놀이를 따라해보면 좋을지 자세한 설명이 곁들여 있어서 도움이 되었고

선 뒤를 따라 그리기 뿐 아니라 한붓 그리기, 땅바닥 낙서하기등도

있어 이리저리 응용하며 다양한 놀이를 할 수 있어 좋았어요.

 

 

 

 

 

 

 

 

종이 꾸깃꾸깃 놀이도 재밌어 보였어요.

종이 구기기, 종이 구겨서 공만들기는 해보았지만

이런 생각은 안해봤던지라 아이랑 구기고 펴서 다양한 모양 찾기놀이 해보면 좋을듯 했어요.

무엇보다 재료값이 들지않고 간단하게 해볼 수 있어 굿굿~!!

 

 

 

 

 

 

 

 

 

 

4살 둘째의 경우 상반기 어린이집 상담때 가위로 노는것을 더 많이하면

좋겠다는 조언을 받았는데

그에 관련된 놀이가 있어서 눈에 확 띄었어요.

우선 선 자르기..

가위질도 하면서 하면 할 수록 개수가 늘어가는 감각도 맛볼수 있는 놀이..

자르면 자를 수도 개수가 배가 되는것을 알려주면서

곱셈의 원리도 배울 수 있어 좋았어요.

 

 

 

 

 

 



 

 

 

 

 

숫자놀이도 요즘 숫자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둘째에게 딱이였던 놀이..

평소 아이들 몸무게 자주 재어주는데 몸무게 재면서 읽는법을 자세히 알려주려고는

하지 않았던거 같아요.

소수점에 대해서도 알게해줄 수 있는 놀이..

이 놀이법을 알고난후부턴 체중계 읽는법등을  큰아이에게 알려주었더니 

아이도 재밌어 하고 이해도 해서 이젠 몸무게재면 먼저 읽어서 알려주고 하더라고요. ㅋㅋ

 

손뼘 놀이나 계량컵도 평소 이렇게 자세히 설명해주지 않았던터라

아이에게 자세히 알려주는 계기가 되었어요.

계량컵의 경우 제가 요리할때도 많이 사용하는데

왜 진작 알려주지 않았었나 싶더라고요.

자연스럽게 L와 ml를 알수도 있어 참 좋았던거 같아요. 

 

 

 

 

 

 

 

 

큰아이의 경우 5세때 유아컴퓨터로 놀이하면서 시계보는 방법을 깨우쳤는데

요즘 4세 둘째도 시계에 관심있어 어떻게 알려주면 좋을까 했었거든요.

책을 보고 긴바늘, 작은 바늘 돌리면서 잘 알려주면 좋겠다 싶었어요.

또한 60분, 60초의 개념들을 알려주기에도 책의 내용이 많은 도움이 되었어요.

 

 

그동안 엄마표 놀이라고 하면 놀이 재료들을 준비하고 해야해서

섣불리 놀이를 하기 힘들었는데 별도로 준비해야하는 준비물도 없어서

더욱 맘에 들었던 놀이들..

 

아이들과 하나하나 차근히 해봐야겠어요. ^^

신나게 놀다보면 정말 생각이 쑥쑥자라날 것 같아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