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서도 잘 사는 걸 어떡합니까
신아로미 지음 / 부크럼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혼자서도 지내고 싶은 사람? 저요 저요! 누군가와 함께 있는 것도 좋지만 때론 혼자서도 지내고 싶어요.

 

여행 유튜브를 자주 본다면 작가를 적이 있을 거에요. 여자 혼자서도 어찌나 당차게 여행하던지 좋은 기운을 받았던 기억이 나요. 혼자 있으면 외롭지 않을까? 혼자라면 무섭지 않을까? 싶지만 그건 편견일 뿐이었어요.

 

조별과제보다는 혼자하는 과제가 좋고, 혼자 먹어도 혼자 극장에 가도 아무렇지 않지만 누군가의 시선을 느낀적도 있을거에요. 하지만 누군가와 함께 있는 것도 좋지만 혼자서도 지내는 사람인걸요.

 

작가의 이야기를 들으며 혼자 있는 좋아하는 내게 위안이 되어 주었어요. 혼자서 어떻게 지내는지 아는 언니의 이야기를 듣고 싶다면 추천해요.


 

-책 내용 발췌-

당신이 원한다면 언제든 의지할 누군가가 있다는 행운이다. 사실로 당신이 나약한 존재라고 생각하는 이는 아무도 없을 것이다. 의지하고 싶으면 의지해도 괜찮다. 혼자가 지겨워지면 누군가를 만나고, 누군가와 함께하는 힘들어지면 또다시 혼자만의 세상을 구축하면 된다.

 

나는 단체 당신이 너무 심심하고 외로운 혼자 있고 싶은 속에서 어떠한 영감이라도 찾아내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글을 썼다. 당신이 혼자 지내는 시간에서도 그저 살아가길 바라며.223

>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작성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