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도 하고 싶고 취업도 하고 싶고
현재 지음 / 푸른향기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여행과 취업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을 수 있을까요? 머털도사가 되어 머리카락으로 몸을 두 개로 만든다면 마음 놓고 할텐데! 근데 그게 참 안되네요? 옛날에 만화볼 땐 잘만 하던데! 취업에 모든 것을 올인해도 어려운데 여행이라니 그저 꿈같은 이야기에요. 그런데 이 작가는 떠납니다. 그리고 취업도 놓치지 않죠!

대학 때 나도 이 작가처럼 용기있었다면 떠날 수 있었을까요? 어쩜 이렇게 용기가 대단한지. 외국 사람한테 말도 금새 붙이구요. 아주 거침이 없어요. 새로운 나라도 겁없이 다녀요. 아, 중간에 여행에 주의하라는 과속방지턱이 나와서 잠시 정신을 차리게 됩니다.

이 책을 읽을 땐 너무 순서에 연연하지 않아도 되요. 우선 중국에 가볼까요? 미국에 가볼까요? 중간에 외국친구들을 사귄 일을 읽고 또 QR코드를 접속해서 인터뷰를 보면요. 그렇게 생생할 수 없어요. 꼭 티비에서 하는 여행프로그램 보듯이 아주 재밌게 볼 수 있었답니다.

이 책을 다 읽고 다시 표지를 보면요. 감회가 참 새롭습니다. 매일 출근하는 나와 여행을 하고 싶은 나. 그걸 다 담아낸 표지에요. 사진 찍는 '나'와 회사로 급히 가는 '나'. 같은 도시이지만 보는 관점에 따라 포근하기도 서늘하기도 하네요. 이 쌉쌀하고 달달한 맛 모두 느껴보고 싶다면 한 번 읽어보시길 추천드려요~!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작성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