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간을 열다 문화를 짓다
강온유 지음 / 좋은땅 / 2025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의미있는 자극들과 삶의 방향성을 뒤집어 볼 수 있는 용기 연결해 볼 수 있는 지혜..그것이 예술경영의 힘이라고 나는 믿는다. 팔리는 공간보다 기억되는 공간을 만들고 싶은 마음. 기억되는 브랜드는 결국 고객의 언어로 존재하며 매출보다 믿음으로 지켜내는 원칙과 철학이 분위기를 무너뜨리지 않는다.

겉치레가 아닌 마음을 중요시하는 그 마음이 아름답다. 나는 보이지 않는 존재의 힘을 더 믿음으로..

세상에 드러나는 것보다 드러나지 않는 것이 더욱 소중한 가치를 지니고 있음을 알기에 그 믿음에 기반한 경영철학을 담은 이 책은 문화와 사람과 마음과 공간을 연결하는 예술적 가치를 담은 경영을 하고 있는 것이다.

결국 경영의 처음과 끝은 사람인 것이며 그 사람 마음안에 '예술 포인트 조명'이 많은 분들의 마음속에 빛으로 스며들게 됨으로 그 빛이 연결되면 세상은 보다 풍요롭고 아름다운 세상이 되는 진리를 알고 있는 저자가 쓴 '공간을 열다. 문화를 짓다' 이 책은 누군가에게는 동기부여를 줄 성장기록이자, 누군가에게는 선한영향력을 목적으로 나아가고자 하는 동료의 호흡이며, 누군가에게는 생각의 전환을 기반으로 더욱 다양한 창의적인 공간을 만들어 줄 수 있는 지식을 제공하는 책이기도 하기에, 많은 분들이 보셨으면 하는 바램을 가져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