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 개의 스몰 브랜드
길성구 외 지음 / 비버북스 / 2025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브랜드를 만든다는 것은 단순히 제품을 파는 것이 아니라, 그것은 하나의 철학을 만들고, 사람들과 공감하며, 함께 성장하는 과정임을..그리고 이 과정은 끝이 없다. 끊임없이 변화하고 진화해야 한다.

이 책을 읽고 나만의 브랜드와 가치철학에 대해 끊임없는 생각에 생각들이 꼬리에 꼬리를 물으며 구상하게 된다. 구상에서 그치지 말고, 메모하며 스스로 자문하며, 나만의 가치를 입히기 위해 노력해 보아야 겠다.

아이디어는 솟구치는데, 예술적인 가치가 있으면서도 상업적인.. 그림이 그려질듯 말듯한 정체성 속에 나만의 가치를 담은 브랜드를 만들어보자니 상당히 난해하기도 하였는데, 이 책은 그 난해하고 복잡미묘한 원리를 쉽고 간결하게 적절한 사례들을 제시하면서 독자들이 자신만의 꿈을 키우는데 있어서 많은 길잡이가 되어줄 것 같다.

나의 회사에서 회사만을 위한 브랜드를 개발할때 위와 같은 모든 것으로 고려하여 브랜드를 개발하였는데, 현재까지도 상당히 뿌듯하게 잘 운영해 나가고 있다.

하지만 평생 회사에 메어 있을 수도 없기에, 제2의 삶을 위한 나만의 브랜드를 개발하고자 나 역시도 고민에 고민을, 물음에 물음을 끊임없이 하고있는 중에 이 책을 만났다.

나의 제 2의 삶의 브랜드를 개발하기에, 이 책이 좋은 길잡이가 되어주길 소망해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