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것이 아슬아슬하다. 위험으로 가득한 이 세상에서 위험을 감)수하지 않는 이들은 삶을 제대로 누리지 못하고 평생을 구석에 처박혀 인생을 낭비하게 된다. 불현듯 왜 내가 아닌 릴라가 니노를 차지하게 됐는지 이유를 깨달았다. 나는 감정에 몸을 내맡길 줄 모른다.
감정에 이끌려 틀을 깨뜨릴 줄 모른다. 내겐 니노와 단 하루를 즐기기 위해서 자신의 모든 것을 건 릴라와 같은 강인함이 없었다. 나는릴라는 그런 나와는 달리 진심으로 무엇인가를 갈망할 줄 알았다.
항상 한 발짝 뒤에서 기다리기만 했다.
원하는 것은 망설임 없이 취할 줄 알았다. 열정을 다할 줄 알았다.
신이 가진 모든 것을 걸고 모멸감도 비웃음도 두려워하지 않았다.
사람들이 얼굴에 침을 뱉어도, 흠씬 두들겨 맞아도 두려워하지 않았다. 릴라에게 사랑은 상대방이 자기를 원하기를 바라는 것이 아니라상대방을 쟁취하는 것이었다. 그렇기에 릴라는 니노를 가질 자격이있었던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