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제품과 서비스가 팔리지 않는 이유
강재상 지음 / 세이코리아 / 2023년 5월
평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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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억대 연봉 메신저, 그 시작의 기술》

《삶을 읽다, 마음을 나누다》 공저자,

책쓰기, 글쓰기 및 라이프 코칭하고 있는

미라클코치 윤희진 작가입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책은

강재상 작가가 쓴

《당신의 제품과 서비스가 팔리지 않는 이유》

입니다.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제목에 두 가지 색깔을 넣음으로써

흰 색 부분을 읽으면

《당신의 제품과 서비스가 팔리는 이유》

가 되는 신기한 책입니다.

아이디어가 좋네요.

고객의 마음은 보이는 것이 전부가

아니라는 사실, 그래서 숨어 있는 진짜

욕망과 니즈를 찾아내 자극해야 함을

일깨워 주는 책입니다.


제품과 서비스

마케팅

욕망과 니즈 자극

트렌드 예측


작 가 소 개 : 강 재 상

내가 하고 싶은 일이 무엇인지 찾기 위해 치열한 10대와 20대를 보냈다. 하고 싶은 일은 운명적으로 마주치는 것이 아니라 하나씩 도전해가며 찾을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고, 그 도전의 종착점이 마케팅이었다.

사람들을 홀리는 일, 사람들이 흔쾌히 지갑을 열면서도 행복해하는 것. 그것이 내가 하고 싶은 일이자 마케팅이었다. 20대 중반에 방향을 정하고 대기업에서 스타트업, B2B에서 B2C, 제조업에서 금융업, 컨설팅과 교육 등 각종 산업을 넘나들며 다양한 경험을 쌓고 노하우를 축적하는 즐거움으로 살아왔다. 그 바탕이 된 역량은 전문성이 아니라 경계인의 자세였다. 어떤 상황과 환경에서도 몰입하고 집중하지만, 동시에 너무 빠져들지 않고 거리감을 유지하는 것. 객관적이고 현실적이면서도 남들과 다른 시야를 갖고 문제를 해결하는 나만의 무기를 만들 수 있었다. 중간자로서 각 주체들 간의 괴리감을 해결하고, 경계인으로서 삐딱한 시선으로 엣지를 더하는 게 내가 맡는 역할이다.

현재 대기업부터 스타트업까지 Product-Market-Fit을 고민하는 이들에게 트렌드, 마케팅, 브랜딩, 시장과 고객 기반 사업 전략과 사업 모델 설계를 주제로 육성과 컨설팅 및 자문 일을 한다. 종종 다른 사업과 책 쓰기에 한눈을 파는 N잡러까지 덕업일치의 삶을 살고 있다.


인상 깊은 구절과 소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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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을 잘 안다는 것은 당신이 내놓는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반응으로만 증명된다.

고객을 더 깊이 파면 팔수록 더 많은 사럽과 마케팅 기회를 얻게 된다는 것만 기억하자.

강재상 《당신의 제품과 서비스가 팔리지 않는 이유》 44쪽

내 제품과 서비스를 구입해 줄 고객이

어떤 사람인지 잘 알아야 합니다.

고객의 반응을 잘 살펴보면 알 수 있다는

이번 본문에 동의합니다.

학습지 교사로서 살고 있습니다.

따라서 저의 제품은 학습지 과목이겠죠.

국어, 수학, 사회, 과학, 한국사, 연산

독해, 서술형 수학 등 여러 과목들을

학부모들에게 잘 상담해서 과목 추가를

해야 수수료율도 올라갈 수 있답니다.

신제품이 나왔을 때 고객이 그 제품에

대해 어떤 반응을 보이는가 살펴보려면,

최대한 그 과목에 대해 잘 안내해야 합니다.

그래서 교육을 잘 받고, 학부모들에게

홍보하며, 상담해야 하는 것도 제 책임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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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소한의 사업아이템과 사업 방향성이 잡히면 그것으로 사람부터 모은다. 이들이 원하는 제품과 서비스를 확충해나가면서 사람을 더 끌어모으고, 이들을 고객으로 만든다. ‘사람이 곧 돈이다’라고까지 말한다. 일반적인 마케팅 순서가 ‘제품과 서비스 먼저, 고객은 그다음’이라면, 이것은 ‘고객 먼저, 제품과 서비스는 그다음’인 방법이다.

강재상 《당신의 제품과 서비스가 팔리지 않는 이유》 115쪽

빌 비숍이 쓴 《관계우선의 법칙》이

생각나는 부분입니다.

제품와 서비스를 우선시하는 것보다,

이 제품과 서비스를 사용해 줄

고객을 더 잘 파악하고 우선시하는 게

더 마케팅면에서 효과적입니다.

고객이 어떤 제품과 서비스를 원하는지

조사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학습지 교사이기도 하면서, 이제

라이팅코치로 새롭게 나아갑니다.

내 이름으로 된 책을 출간하고

글쓰는 삶을 지속적으로 살고 싶은

수강생들에게 강의하고, 코칭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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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이 원하는 것을 정확하게 파악하여 치밀하게 설계한 제품과 서비스가 마케팅 활동과 만나면 오랫동안 고객이 당연하게 생각하고 유지해오던 관성을 어느 순간 바꾸어놓을 수 있다.

강재상 《당신의 제품과 서비스가 팔리지 않는 이유》 223쪽

어떻게 하면 고객이 지갑을 열어

내 제품과 서비스를 구매하게 할 것인가.

이것을 고민하는 일이 바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개인 및 기업이

할 일입니다. 고객이 내 제품과 서비스를

재구매하고 지속적으로 구매하기 위해서는

만족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고객을 설득하기 위해 제품과 서비스가

필요하다는 당위보다 욕구를 만들어

소유를 갈망하게 만드는 편이 효과적이라는

저자의 말도 상당히 일리가 있습니다.

내가 이 강의를 들을 가치가 있도록

잘 준비하는 라이팅 코치가 되기를 ,

그만큼 실제처럼 강의 많이 연습해보길.


다른 책과 비교했을 때 글씨체도 달라

읽는데 집중이 좀 안되기는 했지만,

재생용지를 사용해 가벼워 들고 다니기는

좋은 책이었습니다.

내용 역시 제품과 서비스를 판매하는

사람들이 꼭 읽어야만 하는 부분이 담겨

있었기 때문에 제게는 필요한 책이었습니다.

리뷰어스 클럽 서평단에 참여해서

읽게 된 책인데, 생각보다 도움이 많이

되어 감사한 시간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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