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는 순간 사게 되는 1초 문구 - 당신의 수익을 끌어올릴 1초 문구의 힘
장문정 지음 / 블랙피쉬 / 202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늘도 어김없이 책 소개합니다.

상품 마케팅 전문가인 장문정 저자의 책

《보는 순간 사게 되는 1초 문구》 입니다.

작 가 소 개 : 장 문 정

상품 마케팅 전문가. LG, 미국 월마트, 일본 JVC 등

국내외 대기업에서 전략 기획, 시장 분석, 영업 환경 구축 등

세일즈 및 마케팅 전문가로 활약했다.

CJ오쇼핑 쇼호스트 당시 1시간 125억 판매 매출

기네스 최고 기록을 세우고 베스트 쇼호스트상을 수상했다.

사업설명회에서는 1시간 210억 매출을 기록했으며,

업계 3위 IT 기업의 한 사업 부문을 1위에,

업계 5위 금융 기업을 1위에 올려놓는 데

기여한 컨설팅 기록을 갖고 있다.

현재 마케팅 컨설팅사와 제조판매사,

미국 지사를 동시에 운영 중이며 기업 제품과

서비스의 토탈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마케팅 자문, 판매 전략 수립, 상품 기획·콘셉트·홍보부터

광고·설명·포장·상세 페이지 문구를 비롯한

상품에 들어가는 모든 상품 언어를 만든다.

또한 교육 및 대고객용 세일즈 영상을 제작해서 납품한다.

그간 기업만 컨설팅하다가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여러 이러닝(E-Learning) 플랫폼을 통해 소상공인,

1인 셀러에게 1:1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하며 소통하고 있다.

국내 일간지와 기관, 협회, 기업 사보의 마케팅 칼럼니스트로

수년간 활동했으며 미국 LA 한인 신문에 칼럼을 기고 중이다.

지은 책으로는 《팔지 마라 사게 하라》, 《한마디면 충분하다》,

《왜 그 사람이 말하면 사고 싶을까?》 등이 있다.

목 차 소 개 -생략-

 

프롤로그를 읽으면 핵심을 알 수 있어서

본문을 읽기 전에 꼭 읽어봅니다.

당장 돈 되는 마케팅이 간절한 당신에게

라는 제목이 붙어 있네요.

이 책을 왜 잃어야 하는지 이유가 나와요.

첫째, 총명성입니다.

노동 수익과 자본 수익를 비교해줍니다.

돈이 돈을 벌게 하는 시대,

상품 언어가 자본이 될 수 있다는 것

상품 언어가 노동을 대신해

알아서 일을 하며 돈을 벌어다 주기에

이 책을 읽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둘째, 생산성입니다.

고객에게 쏟아내는 입은 하나지만

상품 언어는 무제한 복제 활동을 합니다.

지우지 않는 이상 무한 동력으로

세일즈를 멈추지 않는다는 점을

강조하고 있어요.

셋째, 안정성입니다.

물건은 사라질 위험이 있지만,

언어는 퇴색되거나 망가지거나 분실되지

않고 가치가 보전되고 부하게 만들어

줄 수 있다고 말합니다.

넷째, 시의성입니다.

상품 언어는 시장 대응력이 무엇보다

빠릅니다. 급변하는 트렌드에 맞게

쉽게 변경이 가능하지요.

이 책은 보자마자 바로 실천 가능한

실용적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이 책에서 나오는 판매 지향적

‘세일즈 글’을 ‘상품 언어’라 부릅니다.

당신의 언어를 상대에게 쉽게 다가갈 수 있는

친숙의 언어로 바꿔보세요.

그 1초 문구가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습니다.

장문정 《보는 순간 사게 되는 1초 문구》 082쪽

우리의 상품 언어는 체험된 삶의 현장에서

사용되는 것이어야 합니다.

끌리는 상품 언어는 현장에서 태어납니다.

장문정 《보는 순간 사게 되는 1초 문구》 112쪽

트랜드는 이제 네이밍 시대에서 애칭 시대로 이동하고 있습니다. 세 가지 이유 때문입니다.

첫째, 좋은 이름이 바닥났습니다.

둘째, 기업이 출시하는 상품의 이름은 일정한 원칙과 법의 제약을 받아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셋째, 네이밍은 보통 마케팅 부서에서 짓는데, 그 상품 이름으로 세일즈를 하는 건 영업 부서입니다.

상품 이름을 바꿀 여력은 안 되지만 애칭은 내 마음에 쏙 들 때까지 원 없이 만들 수 있습니다.

장문정 《보는 순간 사게 되는 1초 문구》 123-125쪽 요약

언어는 기성품이 아닙니다.

소비자가 문구를 봤을 때 ‘나에게 이야기하고 있구나’

라는 기분이 든다면 그 문구는 성공한 것입니다.

대상에게 맞는 언어를 커스터마이징해야 합니다.

또 그 언어는 강력한 한 방이어야 합니다.

장문정 《보는 순간 사게 되는 1초 문구》 207쪽

살짝만 비틀면 얼마든 얼마든 표현 가능한데, 심의 규정을 모르니 영상 제작비, 광고비는 비용대로 쓰고 벌금은 벌금대로 냅니다.

실패와 실수는 약이 아닙니다. 독입니다.

불필요한 영업손실을 겪지 않길 바랍니다.

장문정 《보는 순간 사게 되는 1초 문구》 270쪽

책에 위반되는 문구는 어떤 건지

자세하게 알려줘서 광고문구 어떻게

심의에 걸리지 않고 잘 쓸 수 있는지

잘 설명해 줘서 좋았습니다.

이 책은 실전에 바로 적용해 볼 수 있는

상품언어 마케팅 사례들이 많이

수록되어 있어 도움이 됩니다.

더군다나 주의해야 할 상품문구도

사례를 들어 설명하고 있어서

실제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고요.

셀프 브랜딩을 하기 위해

상품언어를 사용해야 하는 사람들이

읽으면 저자의 꿀팁 많이 얻을 수

있을 거예요. 적극 추천합니다.

※ 이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저의 주관적 견해를 더하여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