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리치 - 돈과 시간의 자유를 위한
심길후 지음 / 나비의활주로 / 2021년 7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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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한국영업인협회 심길후 회장

쓴 《프리리치》 책 서평을 남기고자 해요.

요즘 검은색 표지에 금색 제목이

유행인 것 같아요.

표지부터가 눈에 확 띄었어요.

제목도 저의 눈길을 사로잡았지요.

이 책은 책 뒤표지에도 나온 것처럼

“수많은 업계의 톱(TOP)들을

배출시켜낸 ‘부자들의 멘토’”

심길후 회장이 쓴 부에 대한 책이예요.

돈과 시간에 있어 자유를 얻고 싶은

사람들이 읽으면 도움이 될만한 책이죠.

지은이 소개를 좀 더 해볼께요.

주식회사 한영인 투자그룹의 대표 이사

및 한국비즈니스협회의 경영 고문을

맡고 있습니다.

특이한 경력으로는 고려대학교

졸업장을 내던지고 중퇴하여

길거리 노점상을 시작으로

각종 영업 활동을 두루 거쳤다는 것.

이후에 사단법인 한국영업인협회를 설립했어요.

그동안 체득해 온 영업, 마케팅가 사업의

노하우를 열정적으로 전파 중입니다.

수많은 사업가들이 그의 컨설팅 및

교육을 받고 크게 성장하고 있더라구요.

다음은 목차입니다.

크게 세 파트로 나눠져 있습니다.

PART 1 에서는

문제해결 없이 열심히만 반복한다면

결코 부자가 될 수 없다

제목으로 아무리 노력해도

부자가 될 수 없는 불편한

진실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어요.

 

그런 후 평범했던 그들이 어떻게

프리리치가 될 수 있었는지와

프리리치로 성공한 그들이 갖고 있는

비밀 요소에 대해 설명하고 있어요.

 

PART 2에서는

워밍업- 프리리치 7단계와

인생템 프로세스를 위한 8가지 요소

에 대해 소개하고 있습니다.

마지막 PART 3에서는

프리리치로 향한

8단계의 준비단계 살펴보기

에 대해 한 단계씩 설명하고 있어요.

 

목차만 봐도 내용이 궁금해지죠?

중간 중간 원 포인트 어드바이스를

싣고 있어서 독자가 궁금해 하는 내용을

요목조목 알려주고 조언해 주고 있어요.

이 책은 한국판 부의 추월차선이라는

별명이 있습니다.

그럼 제가 이 책에서 중점을 두고

보았던 몇 몇 부분을 쓰고

소감과 적용점을 나눠보도록 할께요.

‘부자가 되고 싶다’라는 강렬한 바람은

‘내가 부자가 될 수 있을까?’라는 의구심을 넘어,

나를 부지불식간에 휘감고 있던

고정관념을 깨뜨리고 발상의 전환을 통해

새로운 길을 조금씩 열게 해준다.

그렇게 시작된 것들이 자연스럽게

반복될 수 있는 루틴으로

만들어낼 수 있게 되면,

현실로 나타날 것으로 생각지 못했던

프리리치의 길이 내 앞에

모습을 드러낸다.

심길후 저 《프리리치》 22쪽

정말 부자가 되고 싶습니다.

어떻게 하면 시간과 돈에서

자유로운 부자가 될 수 있을까요?

저자는 이렇게 말합니다.

‘나를 지배하고 있는 고정관념의

굴레에서 벗어나는 것’이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이라고 말이죠.

고정관념을 벗는다는 게

쉬운 일은 아닙니다.

그러나 그것을 부수고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전환해야

성공으로 갈 수 있다고 하니,

노력해 봐야겠습니다.

하루에 네다섯 명을 만나, 그중 한 명과 계약을 성사시켜 얻을 수 있는 소득과 하루에 열 명 이상을 만나, 아홉이나 열 명 모두가 구매를 해서 얻을 수 있는 소득의 차이를 생각해 보면 ‘월 1억 원의 수입도 가능할 수 있겠구나’하는 것을 짐작할 수 있지 않을까?같은 금액의 세일즈를 성사시킨다고 하더라도 아주 간단히 10배 가까운 수입을 얻을 수 있다는 것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다. 그러므로 남들이 하는 과거의 방법대로 영업을 해서 월 1천만 원을 벌 수 있었다면 그 10배인 월 1억 원의 수입도 가능하다.

심길후 저 《프리리치》 57쪽

프리리치로 성공한 사람들은

어떤 비밀 요소를 가지고 있을까요?

저자는 다음과 같이 말하고 있어요.

‘나를 찾아오게 만들라’

‘나만의 특별한 무언가’는 너무나 확실하게 경제적 문제에서 자유롭게 해줄 프리리치의 길로 인도해 줄 첫 디딤돌이 되어준다.

여기서 ‘나를 찾아오게 만들라’

‘나만의 특별한 무언가’

타겟팅과 멘토 포지셔닝이라는

이름으로 구체화 할 수 있다고 저자는

이야기 합니다.

작가의 이전 책인

《영업의 정석》, 《슈퍼리치 영업의 기술 》

에 소개하고 있다고 하니

읽어봐야겠네요.

이 책에서는 인생템 프로세스를 위한

8가지 요소도 알려주고 있어요.

프리리치로 향한 8단계의 준비단계

1. 플랜(10년 개발계획, 매각 플랜)

프리리치로 만들어줄 인생템을

어떻게 구축해 나갈 것인지에 대한

전체적인 조감도인 마스터 플랜이 필요

→ 보물을 찾고 싶지만

지도는 필요 없다는 건 어불성설

2. 타깃팅

어떤 사람들을 고객으로 할 것인지

목표를 명확하게 설정해야 함

→ 가진 게 없다면 정확하게

정곡을 찔러야 한다

3.로볼(Low Ball)

고객들이 부담을 갖지 않고

내가 하는 행동, 영업, 마케팅 활동에

반응할 수 있게 만드는 역할을 하는

작은 장치나 소품 혹은 잡담 등이 필요

→ 미끼와 밑밥 역할인 로볼을 잘 이용

4. 포인트

장소라는 의미로 해석

잠재고객들이 어디에 많은지,

어디로 지나가는지 생각하고 발굴

→ 당신의 고객이 어디에 있는지

정확히 파악하는 법(344쪽 참조)

5. 개입상품

잠재고객들을 실제 고객으로

만들기 위한 장치의 하나

→ 팔지 말고 고객이 샀다고 믿게 하라

6. 멘토 포지셔닝

잠재고객들이 내가 전문가라는

생각이 들도록 하는 작업

7. 레터

비즈니스 현장에서 쓰이는

텍스트와 이미지로 이루어진 모든 홍보물

인쇄 전단, 휴대폰 문자 메시지,

이메일, 온라인 뉴스레터,

카드 뉴스와 같은 온라인 콘텐츠

→ 제품이나 서비스에 관심 없는 이들의

마음의 빗장을 여는 키워드 문구

8. 셀프 어프로치

잠재고잭들이 먼저 연락을 해서

행동할 수 있도록 하는 일종의 장치

→ 내가 가지 않고,

내게 오게끔 만들어라

 

프리리치 7단계

1단계 :

나를 프리리치로 만들 핵심,

인생템 찾기

2단계 :

내 일을 분담해 줄 수 있는

조직의 시작

3단계 :

마케팅을 발전시킬

7단계 영역 정복

4단계 :

자영업에서

기업 시스템으로 진화

5단계 :

안정적인 전국 유통망,

영업 조직 구축

6단계 :

망하지 않는 사업 확장,

계열사 확장의 노하우

7단계 :

나 없이 운영되는 기업,

그리고 매각, 은퇴

7단계에서는 잘 팔리는 기업의

9가지 종류가 나와요.

1. ROE가 높은 기업

2. 막강한 브랜드 파워

3. 강력한 판매망

4. 허가 사업권이 있는 경우

5. 남다른 기술력

6. 원가 우위의 경쟁력

7. 고객전환 비용이 높은 경우

8. 네트워크 효과를 갖는 경우

9. 시너지를 잘 낼 수 있는 회사와의 결합

(IR 능력과 매칭 능력)

이미 이런 과정을 거쳐 온 작가가

쓴 글이라 힘이 있고, 사례도 생생했어요.

책 내용을 너무 자세하게 쓰면,

책을 읽지 않으실 것 같아서^^

여기서 줄이구요.

프리리치가 되기 위한 방법들을

제 비즈니스에도 적용해서

저도 돈과 시간의 자유를 얻으려 합니다.

귀한 책을 써주신 심길후 회장님과

서평단 활동할 수 있게 기회 주신

우주보스님, 그리고 출판사 관계자분께

감사합니다.

 

‘부자가 되고 싶다’라는 강렬한 바람은

‘내가 부자가 될 수 있을까?’라는 의구심을 넘어,

나를 부지불식간에 휘감고 있던

고정관념을 깨뜨리고 발상의 전환을 통해

새로운 길을 조금씩 열게 해준다.

그렇게 시작된 것들이 자연스럽게

반복될 수 있는 루틴으로

만들어낼 수 있게 되면,

현실로 나타날 것으로 생각지 못했던

프리리치의 길이 내 앞에

모습을 드러낸다.
- P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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