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학벌보다 돈이 좋습니다만
풍선빵 지음 / 길벗 / 202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책은 모두가 한의사라는 직업을 부러워하지만 정작 투자에는 뒤쳐져서 남들보다 늦게 시작했지만 3년만에 큰 자산을 일군 저자의 투자 이야기입니다.

1장에서는 부동산 투자를 하게 된 배경과 마인드 변화 2장에서는 투자하기전에 만나게 되는 장벽들에 대한 이야기 3장에서는 부동산 투자의 핵심이론 4장에서는 실전 투자처를 찾는 방법과 5장에서는 투자전략 6장에서는 바쁜 이들을 위한 아웃소싱 투자 방법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이 책을 쓴 저자는 단호히 말합니다. 부자가 되려면 부자가 되고 싶다면 실행하라고 먼저 이 책을 읽어보는것부터 시작해야 한다고...

근로소득을 뛰어 넘는 자본소득

공부를 잘하면 돈도 잘 벌고 행복하다라는 말은 많이 들어봤을 것이다.

하지만 현실은 다릅니다. 공부를 잘 하는 것과 돈을 잘 버는 것은 전혀 다른 문제일 수 있습니다.

공부를 잘하면 근로소득의 영역이 안정적일 수 있다는 정도인데 저도 이 근로소득만이 전부라는 생각속에서 너무 오래 살아왔기에 저자의 마음이 너무 절실하게 느껴졌습니다.

근로소득이라는 달콤한 유혹에 빠져서 투자를 게을리한다면 요즘 흔히 말하는 벼락거지가 될수도 있다는 사실을 저자가 가감없이 얘기해주고 있습니다.

부동산 투자 당신도 할 수 있다

부동산 투자는 운과 감의 영역뿐만이 아니라 공부의 영역일수도 있습니다.

오직 감으로 투자하는 것이 아니라 부동산의 오르고 내리는 원리를 공부하고 나면 집값의 변화를 예측할 수 있으며 어떻게 투자해야 하는지 눈을 뜰 수 있습니다.

경험으로 감으로 투자하는 방법보다 부동산 공부를 바탕으로 하는 투자가 더 안정적으로 많은 수익을 가져다줄 수 있습니다.

당신이 전업으로 투자를 하지 않는다면 지금 받고 있는 그 근로소득이 투자에서 근 밑천이 될 수 있습니다.

부동산 투자를 하게 되면 필연적으로 대출을 받을 수 밖에 없습니다.

모든 대출에는 이자가 붙기 마련이고 매달 일정한 이자를 내기 위해서는 근로소득이 필수입니다.

만약 당신이 근로소득만큼 매달 사업소득이나 기타소득이 있다면 또 다른 얘기겠지만 그런 소득이 없다면 당신의 근로소득만큼 레버리지를 일으킬 수 있다는 사실을 잊지마세요

무작정 모으기보다 투자 공부 먼저

재테크 서적을 읽으면 대부분은 돈을 아껴서 종잣돈을 만들라는 얘기들이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물론 종잣돈을 모으는 것도 중요하지만 이 시기에 더욱 중요한 것은 투자에 대해서 공부를 해야 합니다.

투자 공부가 되어 있지 않다면 내가 아무리 종잣돈을 모아도 불리지 못한다면 그것이 무슨 소용일까요?

특히 투자 공부를 할 때는 돈을 아끼지 말아야 합니다. 다른 사람의 경험 지식을 사는 돈을 절대 아까워하지 마세요

그것이 당신의 투자 공부하는 시간을 줄여주는 부스터일 수 있기때문입니다.

이 책은 정말 찐 투자자가 부동산 투자를 두려워하고 잘 몰라서 투자를 못하고 있는 많은 부린이들을 위해서 쓴 책이라는게 느껴졌습니다.

자신의 가족에게 동생에게 조언하듯이 가감없이 알려주는 부동산 투자 교과서 같은 책이라고 보여집니다.

지금 현재 삶에 만족하지 못하고 부자가 되고 싶다면 부동산 투자를 하고 싶다면 이 책을 꼭 한번 읽어보기를 바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