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신 차리기 기술 - 돈.시간.에너지를 낭비하지 않는 인생 청소 3단계
세라 나이트 지음, 유혜인 옮김 / 한국경제신문 / 2019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라 나이트의 <정신 차리기 기술> 이 책 아주 좋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이 책을 읽으면 처음에는 정신이 좀 복잡해진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러나 한편으론 정신을 차리고, 인생을 청소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면서,

그 방법을 실천해 보겠다는 생각도 마구 들게 되니 너무 걱정 안 하셔도 됩니다.

 

 

그럼 이제부터 어떻게 정신을 차리고 어떻게 인생을 청소하는지에 대한

저자의 생각을 제 마음대로 설명해보겠습니다.

 

일단 그전에 이 책을 다 읽으신 분은 책을 옆으로 치우고 종이 한 장을 꺼내세요.

그리고 생각나는 것을 다 적으세요. 과연 몇 가지나 생각날까요?

 

제가 실제로 해본 결과, 제가 생각한 것은

 

첫 번째가 핸드폰, 열쇠,돈이고

두 번째는 저자가 잔소리가 너무 많다, 쓸데없는 비유가 너무 많다.

세 번째는 거식증 왜냐면 작가가 거식증에 걸렸다고 얘기를 했기 때문에

네 번째는 저자 말대로 그냥 닥치고 책을 쓰기 시작하면 나도 이런 책 정도는 충분히 쓰겠다는 것

다섯 번째는 완벽주의를 버리자!

여섯 번째는 청소가 하고 싶다는 것입니다. 내 머리 속도 청소하고, 인생도 청소하고. 방 청소도 하고 싶고,

일곱 번째는 투두 리스트를 마스트 투두 리스트로 바꿔라.

여덟 번째는 목표를 잘게 쪼개라

이렇게 적는 데 10분 걸렸어요.

 

어쨌든 이 책을 읽고 좋은 점은 뭔가 인생을 청소해야겠다는

강한 압박을 받았다는 것이고

그래서 뭔가 새로운 시도를 하게 됐다는 겁니다

 

그러면 저자가 제시한 인생 청소 방법은 무엇일까요?

저자가 이 책에서 제시한 인생에서 승리하는 방법은 .

자신이 세운 목표를 달성하는 겁니다.

 

그러면 목표 달성 방법이 궁금하시죠?

바로 그 방법은 전략, 집중, 실행 이 세 가지입니다.

 

전략은 목표를 잘게 나누는 것을 말합니다.

목표가 너무 크면 목표를 세우기만 하고 실천은 안 하기 때문이죠

이게 전략을 세운 건데 이제 1단계를 시작한 것입니다.

 

그다음 단계로 잘게 나눈 목표 별로 완성할 시간을 확보하는 겁니다.

이게 바로 2단계 집중이라는 거죠

 

그다음 3단계 목표를 완수할 때까지 실제로 일을 하는 겁니다. 이게 실행인 거죠.

 

그러면 아예 목표가 없는 사람은 어떻게 할까요?

그럼 일단 목표를 세워야겠죠!

목표를 잘 세우기 위해서 일단 질문을 해야 합니다.

그럼 어떤 질문을 해야 할까요?

 

바로 ‘내 인생의 문제가 무엇인지’라는 첫 번째 질문을 하는 겁니다.

그러면 여러분이 그 문제에 대한 답을 씁니다.

 

그리고 두 번째로 그 문제의 원인(이유)를 찾습니다.

 

세 번째로 그 원인(이유)에 대한 해결책을 적습니다.

 

그 해결책이 바로 여러분의 목표가 되는 겁니다

 

그럼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1단계 질문: 내 인생의 가장 큰 문제는 무엇일까?

나의 답은 제가 항상 너무 두서가 없다는 것입니다.

이거 하다가 저거 하다가, 이것도 하고 싶고, 저것도 하고 싶고

그러다 결국 제대로 하는 것은 없는 상황에 이르게 되죠.

 

2단계 질문: 그럼 그렇게 정신없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나의 답은 제가 욕심이 너무 많다는 겁니다.

 

그러면 3단계로 제가 욕심을 줄이기 위해서 무엇을 해야 할까요?

 

나의 답은 일단 내가 하고 싶은 것을 순서대로 정리한다.

그리고 그중 가장 하고 싶은 것을 선택한다.

그리고 실행한다.

 그러면 이 세 가지 해결책이

바로 나의 목표가 되는 겁니다.

 

아까 목표를 세웠으면 목표를 잘게 쪼개라고 했는데

저는 이미 해결책에서 세 가지로 나눴으니 이미 쪼개진 것입니다.

 

그러면 나의 목표는 하고 싶은 것 적기,

그중 가장 하고 싶은 것 선택하기, 

선택한 것 실행하기 이렇게 세 가지입니다.

 

1단계 목표 하고 싶은 것 적기는 실행했고 2단계로 넘어가려는데 쉽지 않았습니다. 많은 것들 중에 하나를 선택한다는 것은 나머지를 버려야 하니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저는 7월 한 달 동안 901플래너를 쓰겠다는 목표를 하나 더 세웠습니다. 그러고 난 후에 3단계로 넘어가려고 합니다.

 

901플래너는 제가 이 전에 후기를 쓴 책인데요, <하루 30분, 날마다 기적>이란 책에 잘 설명되어 있으니 궁금하신 분은 한 번 읽어 보세요.

 

제가 소개한 방법 이외에도 저자는 많은 주의사항들과 꿀팁들을 방출하고 있습니다. .

미국식 유머에 정신이 좀 없긴 하지만 그래도 정신 차리기에는 많은 도움이 됩니다.

그러니 나머지 내용들은 책에서 직접 확인하시면 좋겠습니다~^^

 

 

#세라 나이트 #정신차리기기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