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꽁냥꽁냥 그림과학 2 : 전자레인지는 초능력자! ㅣ 꽁냥꽁냥 그림과학 2
후먀오펀 지음, 주지아위.훌라왕 그림, 정세경 옮김, 와이즈만 영재교육연구소 감수 / 와이즈만BOOKs(와이즈만북스) / 2024년 1월
평점 :
꽁냥꽁냥 그림과학책 1권에 이어 2권도 함께 출시되었어요.
1권도 정말 재미있게 읽었는데 2권도 참 기대하고 만나본 책이였습니다.
꽁냥꽁냥 그림과학 시리즈는 2권 역시 실망시키지 않고 아주 재미있는 그림과 글로 아이들이 첫장을 펼치면 어느새 마지막 장일 정도로 재미있게 구성되어 있었답니다.
과학을 좋아하는 아이 꽁냥이과 호기심이 많은 톡톡이를 또 다시 만나보니 반갑기도 하고 같이 공부하는 기분으로 책을 읽으니 더 즐거워 하더라고요.


그림만 봐도 내용을 알수있을 정도로 쉽게 써진 꽁냥꽁냥 그림과학책은 2권은 전자레인지는 초능력자라는 멋진 제목과 함께 구성도 실망시키지 않았어요.
1장은 날씨와 하늘, 2장은 지구와 자연, 3장은 기계와 전기 4장은 즐거운 여행의 제목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요즘 지구에 대해 관심이 많은 첫째도 정말 집중해서 즐겁게 읽어내려가더라고요.


1권에서도 언급했듯이 각장의 시작은 만화로 이뤄져 있는데요.
꽁냥이 톡톡이를 따라 만화를 보다가 궁금증이 생긴 친구들은 역시 도표, 그림, 전개도를 볼줄 안다면 과학 실력 걱정없다고 생각합니다.
정확하고 생생한 그림을 보다보면 복잡하고 어렵게만 느껴지던 과학이 더 쉽게 이해되고 내것이 된다는 사실!! 아이에게 일찍 일깨워줄수있는 선순화의 책입니다.


이 책을 통해 마음밭에 신기한 씨앗들이 뿌려져 호기심이란 나무로 자라고 또 다시 흥미라는 꽃으로 피어날수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우리 생활속에는 흥미로운 사실들이 아주 많이 있어요.
항상 호기심이 있는 눈으로 세상을 보고 궁금한게 있으면 책과 사전을 찾아 바로 찾아볼수 있는 그런 바람직한 사람이 되길 부모로써 바라게 됩니다.


이 <꽁냥꽁냥 그림과학>시리즈는 어디로 튈지 모르는 두 주인공 꽁냥이와 톡톡이가 재미있는 과학세계로 이끌어주는 구성으로 되어있어요. 그림만 봐도 내용을 알 수 있을 정도로 쉽게 써져 있어서 초저학년부터 고학년 넘어서 까지도 두루두루 즐겨 읽을 수 있는 과학책이예요.
꽁냥이와 톡톡이를 따라 만화를 보다가 궁금증이 생긴 친구들은 바로바로 그 다음 내용을 살펴보며 이해를 쏙쏙할 수 있으니깐 걱정없어요.
그림, 설명, 도표, 전개도 등이 있어 차근차근 답을 찾아보면 되거든요.
무엇보다 정확하고 생생한 그림이 이 책의 최대 단점이라 할수 있어요.


저희 아이도 이 책을 그림부터보면서 호기심을 가지게 되었고 그 보충은 글을 읽으면서 채우더라고요.
무지개는 왜 뜨지? 비는 왜 내릴까? 남극이 더 추울까 북극이 더 추울까? 생각하게 되면서 엄마와 함께 과학에 대해 더 이야기를 해보게 되는 시간도 덤으로 얻었습니다.
그림을 어쩜 이렇게 이해 쉽게 잘 그려놓았는지 정말 어른인 저도 감탄하면서 이해 쏙쏙하며 시간가는줄 모르고 재미있게 읽었어요.
과학에 대해 어려워 하는 친구, 거부감 있는친구, 과학을 더 알고 싶어하는 친구 누구나 이 책 <꽁냥꽁냥 그림과학 2.전자레인지는 초능력자!>를 추천 합니다.
[와이즈만 북스로 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인 견해로 서평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