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알고 바로쓰는 시리즈의 신간이 출시되었어요.
그 전 시리즈도 정말 재미있게 보았는데요.
이번에도 시리즈에 관심있는 독자라면 기대되는 신간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빵빵한 어린이 한국위인 1편(전근대편)은 어린이들의 역사위인들의 활동을 통해 위인들의 용기와 희생 그리고
이웃과 나라 사랑의 마음등을 배우면서 이를 통해 우리 역사에 대한 이해와 더불어 역사를 보는 안목과 교훈과 지혜를 얻을수 있도록 어린이들의 정서에 맞게 기획, 편집되었다고 해요.


어린이들이 한국의 역사속에 등장하는 위인들의 활동을 쉽고 재미있게 읽고 이해할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더라고요.
총 84편의 위인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어린이들과 친근한 빵 캐릭터들이 등장하여 흥미있게 이야기를 전개하고 있답니다.
저희 아이도 역알못인데요. 아직 역사에 대해 깊이 있게 알지 못하는 아이도 84명의 위인을 한명 한명만나보면서 우리나라의 훌륭한 위인들과 친근하게 다가갈수 있는 마중물 역할을 해줄지 않을까 기대해봅니다.


역사속 위인들의 활동을 만화형식으로 꾸며 실감나게 읽을수 있도록 편집하였고 위인들의 활동을 어린이들이 쉽고 재미있게 관심을 높일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요.
역사를 보는 안목을 키우는 교훈과 지혜를 가득 얻을수있는 책이더라고요.
여러모로 좋은 구성을 다 갖춘 역사학습만화.
하지만 글책못지 않는 내용을 바탕으로 내용을 잘 이해했는지 더 알아보는 퀴즈코너도 쏙 마음에 들었답니다.
역사적 인물들과 친근하게 만나보고 또 시대의 흐름으로 역사노출시켜주어도 좋은 방향일 것 같아요.


만화라고 해서 내용과 그림이 난잡하게 그려져 있거나 역사와 상관없는 내용들이 많이 나온다고 생각하기 쉬운데
이 책은 제법 글밥도 있고 내용도 벗어나지 않아서 글책 이상으로 좋은 구성이였습니다.
어린이들을 위한 빵빵한 어린이 한국위인 전근대편을 통해 위인들의 용기와 희생, 이웃과 나라 사람의 마음도 배우면서 이를통해 우리 역사에 대한 이해와 더불어 역사를 보는 안목과 교훈, 그리고 지혜는 덤으로 얻을 수 있다니 여러번 두고두고 재독하면서 2편을 기대하겠습니다.


저희 아이도 읽어보면서 빵빵터지기도 하고 내용을 진지하게 읽고 생각하기도 하고 확인할 수있는 퀴즈도 간단히 접할 수 있어서 제대로 된 역사공부를 할 수 있었어요.
역사이야기라 지루해하면 어쩌지 글밥이 그래도 제법있는데 안읽는다고 하면 어쩌지..했는데 기우였어요.
너무나 좋아하고 역사인물에 대해 관심을 갖기 시작합니다.


역사적 인물의 활동을 통해 나라를 생각하는 마음도 더더 갖게되는 계기가 되었고 역사를 바라보는 안목도 쑥쑥 자라날것 같아요. 그리고 해당인물 뿐만 아니라 해당인물과 관여된 역사적 사건들을 파악하면서 역사공부도 잘 할수있게 될것으로 기대해봅니다.
하루하루 조금씩 자주보면서 역사적 인물과 시대흐름도 조금씩 관심을 갖도록 즐독해봐야 겠어요.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았고 주관적인 견해로 서평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