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몰입 영어 - 사교육 없이 혼자서 습득하는
케다맘(김은정) 지음 / 넥서스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아이들 영어코칭 잘하고 계시나요.

자녀영어코칭에 관한 책을 여러권 읽어보아도 도통 감이 안잡히는 자녀영어교육.

정말 막막하기만 한데요.

영어를 처음부터 잘하지 않았던 분. 대학졸업 후 큰 깨달음과 함께 영어실력이 1년만에 껑충

뛰게 됐다는데 어떤 사연인지 궁금하더라구요.

유튜브와 인스타그램에서 활발한 활동하고 있는 영어교육전문가 케다맘(김은정 선생님)님에게

자녀코칭조언 같이 읽어보시면 좋겠습니다.

이분은 영어를 무척이나 싫어하셨고 작가의 꿈을 안고 문예창작학을 전공하며 영어와는 담을 쌓으신분인데 미국어학연수를 가게되면서 자신의 생각은 정말 틀렸구나~하며 깨달은 후 영어에 올인!

테솔취득 뿐만 아니라 영어강사까지 되고야만 전설적인 인물입니다.

하지만 영어강사를 하면서 느끼는 깊은 회의감.

누구나 아시죠. 우리나라 영어의 주입식 교육~

아직도 사교육에서 잔재되어 있지 않을 수가 없고 또 사교육에서는 불가능한 영어코칭법이 있기 마련이예요.

그래서 엄마가 잘 알아야 자녀가 잘 한다~라는 말이 생기는 거나 봅니다.

'이런 공부 방법으론 절대 잘할 수 없는데...'라는 생각과 함께 강사를 그만두고 노출식 영어몰입 습득 방법을 전수하기 시작한 혁명가 성향의 분이시더라고요.


초등학교 2학년 때문터 몰입영어를 습득하기 시작하여 현재 중학교1학년이 된 아이를 사교육없이 중등영문법을 스스로 공부하고 있다는 케다맘님.

또한 엄마의 자기계발이 아이의 자기주도학습으로 이어진다며 인스타그램에서 활발히 활동중이셔요.

[지랄발랄 하은맘의 불량육아]를 읽어시고 남자들이 3년 군대가듯이 엄마들도 아이를 낳으면 3년간 자녀교육에 올인해야 한다는 글을 읽고 뒤늦게 첫째가 초1이던 해 잘 다니던 직장을 관두고 3년동안 자녀 교육에 올인하였다고 해요.

1년 내내 잠수네 영어에 올인하였지만 영어실력이 점점 청제되었다고 하는데요.

그이유는 무엇이었을까요?

맞습니다~!

바로 한국어를 소홀히 해서 였다고 합니다. 한글책을 제대로 읽지않고 영어에만 정성을 쏟아부었으니 어른 자녀의 언어실력이 정체되는 것은 뻔하다고 생각합니다.

영어 뿐만아니라 수학 또한 한글책 읽기가 되지 않는 아이들에게는 한계에 부딪히기 마련이라고 해요.

케다맘님은 영어만 하라고 주장하지 않습니다.

한글과 영어의 편식하지 않는 독서습관! 그것이 바로 해답이라고 하지요.

그외에 실용영어를 익혀야 하는 이유, 사교육만 맹신하지 않는 영어교육의 중요성, 영어3종 세트 교육방법 등 정말 큰 돈 들이지 않고 영어를 진정 잘하는 아이로 성공시키는 구체적 방법들이 제시되어 있어요.

흘려듣기 집중듣기 영어책 읽기...이 3종

엄마표 영어에 관심이 있는 분들은 익히들 알고 계시겠지만 제대로 실행하고 있는 분들 많지 않을겁니다.

저도 역시 그 중 한명이라고 생각합니다.

초등 1~6학년 영어로드맵을 정말 쉽고 재미있는 방법으로 이끌어주는 '초등몰입영어'

자녀의 영어 중간점검이 필요하신분들이라면 꼭 읽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영어 자녀교육의 첫 출발이라면 말할것도 없구요^^

[출판사로 부터 책만 제공받아 주관적인 견해로 서평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