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정철의 A.D. 영어학습법 - 영어를 제2 모국어로 만드는
정철 지음 / 두란노 / 2023년 6월
평점 :
영어계의 정철 선생님이라 하면 한번쯤은 거의 들어봤을법한 영어쪽에선 전설같은 인물이 아닐까싶습니다.
정철 선생님이 갑자기 영어학습법 책을?? 뜬금없다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있을것 같아요.
저 역시 새삼스레 갑자기 영어학습법이란 책을 어떤 동기로 내셨을까? 그리고 에이디??뭔가??라는 의문감이
들었거든요. A. D. 학습법이란 무엇인지 이 책안에 답이 있답니다.


정철의 영어혁명으로 유명세를 탄 정철 선생님.
그 책도 150만명 이상의 분들에게 읽힐만큼 유명한 책인데요.
정철 선생님은 자신의 교수법을 2가지로 나눈다고 합니다.
바로 B.C. 학습법과 A.D.학습법 인데요.
B.C.학습법은 before christ = 즉, 예수님을 만나기전의 학습법
A.D.학습법이란 anno domini= 즉, 예수님이 주관하시는 교수법 (하나님의 창조 원리에 맞춰 배우는 쉽고, 강력하고 재미있는 학습법)이라고 합니다.


성경책을 보면 원래 온 세상 사람들이 한가지 언어만 사용했는데 하나님의 그들의 언어를 뒤섞여 놓는 바람에, 서로 말이 통하지 않아서 온 세상으로 흩어졌다는 라는 내용이 나온다고 합니다.
정철 선생님께서는 그 말씀을 읽고 너무나 마음이 착잡해졌다고 합니다.
'이렇게 말이 통하지 않게 하는것이 하나님의 뜻이라면 아무리 영어르 공부해도 결국 뚫리지 않는것이 아닌가?'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는 것인데요.
그래도 몇천년이 지나는 동안 하나님의 마음이 바뀌셨을지도 모르니 계속 주님과 대화하기 위해 기도하면서 성격책을
읽어나가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러다가 정말 놀라운일을 경험하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과연 무슨일인지 정말 궁금하더라구요.

구약이 끝나고 신약으로 들어가자 생전 배워본적도 없는 외국어가 성령님이 임하시자 방언처럼 입에서 터져나왔다는 것인데...
아~ 이말인 즉슨 언어를 수많은 외국어로 흩뜨려 놓으신 분도 하나님이시고 그것들을 통하게 하시는 분도 하나님이시구나!!!라는 깊은 깨달음을 갖게 되었다는 것이예요.
그러면서 기도원에서 기도하면서 터진 방언이 마치 중국어 처럼 터져나왔다는 것!
얼마디 일본어 비슷, 유럽 말 비슷, 각종 말들이 섞여나오는것을 경험하게 된 정철 선생님~
이렇게 깨닫게 된 영어 교수법이...
바로 이 책의 제목 A.D.학습법이라 합니다.
우리 머릿속은 언어 습득 장치가 있는데 이 LAD(언어습득장치)를 통해 자기가 살고 있는 환경의 언어를 흡수해서 자동적으로 흡수된다고 합니다. 이런 언어습득장치에 관해선 저도 많이 들어본적이 있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영어문장을 구성하는 기본단위는 단어가 아니라 단어의 묶음 덩어리라는 것이라고 해요.
이 묶음 덩어리를 흔히 '청크'라 하는데 이 청크위주로 공부해야지 단어위주로 공부하는 것은 잘못된 방법이라고 하는데요.
정철 선생님께서 강조하는 청크위주의 학습법부터 더 제대로 공부하는 즉, 헛시간 쓰지 않는 영어 공부법인 A.D. 공부법을 자세히 알고 진정 효과적인 학습법을 알고 싶다면 이 책을 추천하는 바입니다.
꼭 한번 읽어보세요.
[두란노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쓴 리뷰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