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Let’s Talk Talk 엄마표 생활영어
유명현.박원주 지음 / 성안당 / 2023년 5월
평점 :
영알못엄마라도 아이와 하루10분만이라도 연습하고 생활속에서 함께 해본 영어를 자주 써주는 엄마의 습관들이 있다면
아이도 점점 눈덩이가 불어나듯이 살이 붙어 영어실력이 커지지 않을까하는 생각이 듭니다.
하루 10분, 자연스럽게 말문이 트이는 엄마표 생활영어라면 엄마도 아이도 쉽고 재미있게 자신감이 쑥쑥 자라게 해주는 똑똑한 영어책이예요.


자녀교육에 관심이 많은 우리나라 학부모님들
저역시도 마찬가지인데요. 하지만 영알못이라는 슬픈사연. 저도 마찬가지랍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손놓고 있을수는 없지요.
사교육에 무턱대고 맡긴다고 내 아이 실력이 자랄지는 미지수예요.
엄마의 서포터가 있는 아이와 사교육에만 무관심속에 맡겨지는 아이. 어느쪽이 즐거운 영어를 할 수 있을지 답이 나오셨다면 렛츠 톡톡으로 엄마표 생활영어 해보시는 건 어떨까 싶어요.


안당 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무료로 엠피파일까지 받을 수 있어서 쉐도잉도 가능하다는 사실.
엠피를 핸드폰으로 옮겨서 하루 10분씩 아이와 원어민의 발음 강세 속도에 맞춰 따라해 보고 있어요.
아이도 크게 스트레스 받지않고 잘 따라와서 정말 즐겁게 하고 있답니다.
콩글리쉬 발음이라도 원어민 음성을 따라하다보면 어느새 성큼 나의 발음이 원어민을 따라가고 있다는것을 깨달으실수 있을껍니다. 아직 미숙한 실력이지만 간단한 육아 토크정도는 서툴지만 할 수 있도록 노력중이예요.
아이가 어제한 챕터를 다음날 들려줬더니 쉽게 따라하는 것을 보고 깜짝놀랬어요.
어제 같이 했던 둘째와 한번도 하지 않았던 첫째와의 실력 차이는 말해 뭣해요.
아이들의 습득력을 믿어보시고 한걸음한걸음 엄마표 영어 시작해 보시면 깜짝 놀랄 성과가 있을꺼라 생각됩니다

1장에서는 아침에 하는 토크로 아침 기상, 아침식사, 학교갈준비, 날씨에 대한 대화등 아이와 나눌수 있는 대화로 구성되어 있어요.
2장에서는 에프터눈 토크로 아이가 학교를 다녀와서 엄마와 나누는 대화로 학교에서 어떻게 지냈는지 묻기, 집안일 돕기, 아이와 놀이하기 등 아이의 오후일과에서 나눌수 있는 대화를 중심으로 엮었어요.
3장에서는 이브닝 토크로 저녁과 밤에 나눌수 있는 대화로 저녁식사, 인터넷 장보기, 숙제확인, 잠자리 들기등의 상황을 정리하고 있답니다.
4장에서는 스페셜 토크로 가족여행, 생일, 외식, 드라이브, 외출 등 특별한 상황에서의 대화들이 제공된답니다.
이 책으로 아이의 배우는 속도에 맞춰 엄마와 친근한 상황의 흐름속 대화를 연습해보세요.
저는 요즘 며칠만 했는데도 아이가 즐거워하고 재밌게 영어 알아가고 있거든요.
티칭이 아닌 코칭을 할 수 있는 요즘 시대의 효과적인 공부흐름으로 아이와 함께 즐거운 영어추억 쌓아보시길 추천드려요.
도서출판 성안당 출판사의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