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초등 한자 쓰기 노트 2 - 보고 듣고 따라 말하며 쓰는 ㅣ 초등 한자 쓰기 노트 2
다락원 편집부 지음 / 다락원 / 2013년 4월
평점 :
다락원 교재는 홈스쿨하기 좋게끔 친절하게 나와있는게 장점이죠.
7세 라온이와 수깨비를 받아보고 엄마와 홈스쿨하는데 너무나 큰 도움을 받았는데 이번 초등 한자쓰기 노트도 신개념의 한자쓰기 노트네요.
특히 CD-ROM이 포함되어 있어서 듣고 한자를 받아쓰는 한자받아쓰기가 가능하답니다.

20일차로 계획을 세워 한권을 마스터 할 수 있도록 되어있는 점이 마음에 들더라구요.
아이는 자기주도학습의 습관을 들여주는게 가장 중요한 문제인데요.
계획을 세움으로써 자기주도학습의 첫걸음을 연습할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이번 단원의 배울한자에 대해 쭉 나열되어있는데요.
지후가 자기가 모르는 단어는 별표 쳐 두었네요.
옆에 뜻과 음이 써지지 않아서 아이가 한자만 보고 암기하기 좋게 되어있어요.

받자마자 1일째에 들어갔어요.
하루에 두개의 한자만 익히면 되다니 부담은 없고 30일완성이라 마음은 왠지 든든한...
바깥외와 안내를 익혀보았는데요.
위에 쓰는 순서가 나와있어 예비초1인 아들이 잘 이해하며 써보더라구요 .
특히 4분할칸이라서 더 정확히 쓸수 있게 세심하게 만드셨더라구요.

4일과 5일째
5일째 한자 연습을 마치면 종합적으로 연습할 수 있도록 합니다.
특히 트랙이 적힌 문제는 문제지에 함께 들어있는 씨디룸을 재생시켜 한자 받아쓰기를 할 수 있더라구요.

사실, 지후는 받자마자 글씨 연습을 한번도 안한 상태에서 써보고 싶어해서 써봤는데 제법 비슷하게 쓰긴 쓰더라구요.
아직 서툰 초보 초딩이지만 매일 2개씩 익히면 나날이 실력이 일취월장 하길 바래봅니다.


마지막에 종합단원정리처럼 익힌 한자를 확인해보는 마지막연습코너가 있습니다.
지후는 대한검정회 한자 준5급까지 합격하고 아직 보류중인데요.
쓰기는 아직 안시켜 봐서 이를 어떻게 보충해줄까 고민중이였는데 바로 다락원에서 출간된 '초등 한자쓰기책'으로 보고 듣고 따라 말하며 쓰는 즐거운 한자 학습을 추천합니다.
30일차까지 꾸준히 잘 해볼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