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을 움직이는 한국의 인재들 3 - 미주 한인 리더그룹 50명의 도전과 성취의 꿈 이야기 미국을 움직이는 한국의 인재들 3
현지혜 지음 / 휘즈북스 / 2016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미국을 움직이는 인재들 3]

 

 

 

 

21세기 글로벌 시대의 롤모델 프로젝트



미주 한인 리더그룹 45인의 도전과 성취의 삶 이야기

재능을 살린 라이프스타일 창조의 인재들



토니 리/하영수/박진석/주주 장/하영록/고석화/스티브 강/

영 홍/린다 강/남태희/배문경/마이클 양 




한국인들의 미주 이민 114주년의 발자취를 통해 더 큰 한국을 열다!


미국에서 인생의 꿈을 이룬 우리 시대의 글로벌 리더들의 삶을

분야별로 다룬 최초의 직업별 라이프 스토리 북

 








 

1.jpg


 

2.jpg


 

3.jpg


 

4.jpg


 

5.jpg


 

 

 

 

 

%EB%8B%B9%EA%B7%BC

 

 

 

 

지난 날 [미국을 움직이는 인재들] 시리즈를 만났었다. 그 중 1권을 접하게 되었고, 이번엔 그 다음 3권에 대한 서평을 적어보려 한다. [미국을 움직이는 인재들]은 총 3권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권마다 컨셉이 다르게 구성되어 있다.

 

1권은 재능을 살린 라이프스타일 창조의 인재들이고,

2권은 배우고 가르치며 미래 세대를 양성하고 서비스 마인드로 공공이익에 기여한 인재들,

3권은 기업가 마인드와 전문지식으로 인류의 문명사 창조하는 인재들에 대한 이야기이다.

 

미국 시민들의 등불이 되어준 ABC앵커 주주장, 헌신과 나눔의 국립건축과학원 종신이사 팀하스 하형록 대표, 뉴저지 에디슨의 나눔천사 SYK한미커뮤니티센터 린다 강 대표, 미국 스타트업의 경영멘토 스톰 벤처스 남태희 대표 등 미국 사회의 성장동력을 창조하고 있는 한인 프로페셔널의 라이프 스토리북이라 할 수 있겠다.

 

한 해 5만명의 한국인이 미국이나 호주, 중국 등 세계 각지로 유학을 떠나 현지에서 글로벌 리더로 성장하고자 각자의 목적에 맞게 학업과 일에 집중하고 살아가는 시대가 되었다. 해외 여행자들이 급중하듯 유학도 더이상 먼나라 이야기가 아니게 된 것이 현실인 지금 한국의 젊은이들은 더 이상 한국에서만 자신의 꿈을 가둬두기 보다 세계 각지에 나아가 자신을 찾아가는 길을 선택하고 있다. 그들의 문화나 국내에서 접하기 쉽지 않은 자연환경들을 몸소 체험해가며 지구촌 전체를 바라보는 안목과 비전을 넓혀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들에게는 분명 자신들의 멘토가 되어줄 상대가 있을 수도 있고 없을 수도 있다. 하지만 이 책을 통해 먼저 글로벌 리더로 성장하여 세계무대에서 멋지게 활약하고 있는 멘토들을 만나봄으로써 각자의 현실에 활용할 수 있는 노하우들이 있다면 배워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개인적으로 눈에 띈 한 사람이 있다. 낯익은 얼굴이였기 때문이다. ABC앵커인 주주 장의 이야기로 4살 때 부모님과 함께 미국 이민을 한 1.5세대 한인으로 어린시절 아버지의 권유로 시작한 수영을 통해 매일매일 기량을 쌓아 국가 대표급 선수가 될 정도의 실력을 길렀고, 운동이면 운동, 공부면 공부 못하는 것이 없는 다재다능한 학생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하였다고 한다.치열한 미국 사회에서 제 역할을 당당히 해 낼 수 있는 시민으로 키우고자 했던 아버지의 목표에 따라 그녀의 형제들까지도 아버지의 삶에 대한 태도와 교육방식에 영향을 받았던 것으로 보인다. 그랬던 주주 장에게 인생을 결정하는 중요한 경험을 고교시절 맞이하게 되고 부모의 권유로 스피치 콘테스트에 나가 미국 전역을 여행하며 콘테스트를 치르게 된다. 이는 주주장의 재능 발견의 장이 되었고 더 나아가 정치학 공부를 하며 대학 방송국에서 방송인으로써의 꿈을 키우게 된다. 한 걸음씩 자신의 재능을 살려 꿈을 향해 나아가는 원동력이 그녀의 부모님 역할이 매우 컷던 것이 아닐까 생각해보는 순간이였다. 그리고 주주 장 또한 자신의 길을 수영 선수가 아닌 방송인으로 성장 할 수 있었던 것을 어린시절 부터 쌓아왔던 그녀의 현명한 판단력이 아니였을까. ABC에서 일한 지 6년이 지난 주주장은 프로그램을 기획해 제작하는 프로듀서 켬 녹화 방송 리포터가 되면서 점차 자신의 활동 무대를 확대시켜 나아간다.

이렇듯 주주장의 이야기 외에서 실리콘 밸리의 한인 벤처기업인 1세대 스티브 강 회장과 회계사가 된 린다 강 대표, 팀 하스를 창업한 하형록 대표, 행복한 건축가 박진석 이사, 금융부분 영 홍 대표, 한국 철강을 수입해 미국 철강 업계에 유통한 엔터프리뉴어인 고석화 회장, 토니 리 대표, 남태희 대표, 하영수 대표 배문경 변호사, 마이클 양 대표 등 다양한 분야에서 한국인으로써 미국에서 성장한 당당한 멘토들의 이야기들이 실려져 있다. 이 책을 통해 자신의 꿈을 한 번 돌아보며, 어떤 인생을 만들어가야 할지 한번 쯤 되돌아 보는 계기로 삼아보길 바래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