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얼 셰프 청소년을 위한 진짜 진학, 진로, 직업 멘토링 2
MODU 매거진 편집부.이정호 지음 / 가나출판사 / 2016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리얼셰프]



%EB%AF%B8%EC%86%8C%20%EB%8F%99%EA%B8%80%EC%9D%B4



청소년을 위한 진짜 진학,진로.직업 멘토링



셰프테이너 오세득이 들려주는 진짜 셰프의 세계!










 

1.jpg


 

2.jpg


 

3.jpg


 

4.jpg



 

 



%EC%83%88




요즘 TV만 켜면 다양한 채널에서 다양한 스타일로 연출된 요리 프로그램들이 많이 있다. 각종 경연을 통해 요리 대결을 펼친다든지.. 요리 그 자체를 가지고 전문 요리사가 그사람만의 노하우를 소개한다든지 여행프로이면서 함께 요리를 시청자와 함께 즐길 수 있도록 보여준다든지..등등 여러방법으로 자주 접하다보니 어느새 우리가 셰프라는 직업에 대한 관심도가 매우 높아 졌다고 할 수 있다. 그러다보니 나 또한 요리에 대한 관심이 생겨 조금은 늦은 감이 없지 않치만 그래도 배워보고 싶다는 생각을 하는 가운데, 요리에 흠뻑 관심을 가진 젊은 청소년들이 처음부터 관련 학과를 지원하여 자신의 꿈을 펼치기 위해 한 발 나아가는 모습들을 주변에서 쉽게 만날 수 있다. 하지만 간혹 매체를 통해서 좋은 모습만 보고 섯부른 판단을 하게 되는 경우도 적지 않을 것이라 생각된다. 아무래도 셰프라는 화려한 단면만 보고 이 직업의 뒷모습을 잘 모르고 시작하는 경우에 실패확률이 더 높을 거란 생각이 든다. 누군가 지금 현직에 있는 멋진 선배의 이야기라면 더욱 궁금증을 가지고 묻고 싶은 것이 많을 텐데 이 때 [리얼셰프]라는 책이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한다.



 

 

5.jpg


 

6.jpg


 




셰프 오세득! TV에서도 자주 보았던 얼굴이라 덜 어색한데다 정말 어떻게 저 자리까지 갈 수 있었을지 궁금한 부분을 이 책을 통해 낱낱이 파헤칠 수 있었기 때문이다. [리얼셰프]는 셰프테이너 오세득의 셰프가 되기까지의 이야기들과 셰프란 무엇인지 어떠한 과정을 거쳐야 하며 어떤 학과, 어떤 학교, 유학을 생각한다면 어떤 학교들이 유명한지 등등 다양한 정보를 담고 있으며 인터뷰 방식으로 서술되어 있어 셰프라는 직업에 대하 전혀 모르는 독자의 입장에서 바라보고 답변 들을 수 있는 형태로 되어있다.

이 책을 통해 셰프의 길이 단순하지 않다는 걸 알 수 있었고, 많은 경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가져야 하므로 자발적인 노력이 뒷받침 되어야 한다는 생각이 들고, 요리 자격증을 준비하고 있다면 공인된 자격증인지 꼭 확인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는 것! 막연한 생각으로 시작하기 보다 좀 더 많은 자료들을 통해 가능성을 판단하고 도전하는 것도 좋지 않을까 생각해보며 사회 초년 준비 중인 청소년들이라면 한번쯤 현직에 있는 선배의 조언을 얻어 가는 좋은 기회가 될어줄 것이라 생각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