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골목 여행 - 내 안의 예술적 감성을 자극한 유럽의 골목 풍경 그리고 사람들
서향 외 엮음 / 숲속여우비 / 2016년 6월
평점 :
절판






[유럽골목여행]



%EB%AF%B8%EC%86%8C



내 안의 예술적 감성을 자극한

유럽의 골목 풍경 그리고 사람들 










 




%EC%83%88





<유럽골목여행>은 제목만 보면 유럽의 골목골목을 지나며 느끼는 것들 역사적, 지리적 정보를 나열한 책이리라 기대할 수도 있겠지만 실은 조금은 다르게 접근하는 법을 안내한다. 수장의 사진을 통해 짧은 글을 읽어보고 사진을 찍던 그 순간을 상상하고 감상하는 방식이라고 해도 될것 같다.

주가 사진이고 짧은 안내글 같은 이야기들이 새로운 감성을 사진마다 저장해 놓고 떠올려준다. 또한 다른 책들과는 달리 사철누드제본으로 제작되어져 있어 책을 보는데 불편함을 줄여주어 좀 더 풍경을 감상해 나아가기에 매끄럽게 느껴진다.






이 책을 만든 참여 작가분들과 같이 우리 부부 또한 기회만 된다면 언제든 떠날 마음의 준비가 되어있다.하지만 때론 현실과 타협해야하는 시간이 너무도 길게만 느껴지는 가운데 이 책을 감상하는 동안 지난날 여행하면서 함께 이야기 했던 기억이 새록새록 떠오른다. %EC%A2%8B%EC%95%84

그리고 흔히 유명 관광지를 관광하는 것도 좋지만 이왕이면 현지에서 사는 것 처럼 그 사람들의 문화나 생활을 최대한 경험해보는 것도 좋은 것 같다. 여행이라는건 하면 할 수록 특별함을 쫓기보다는 일상을 좀 더 가까이에서 느끼고 만나고 싶어지는 것 같다. 잠시 꿈을 꾸는 듯한 느낌이 들기도 하고 특히 현지인들이 수도 없이 지나다니던 골목골목을 함께 누비며 느꼈던 묘한 감성들을 그 때 몇장 찍어둔 사진들을 보며 회상하게도 한다.






<유럽골목여행>은 17명의 작가가 참여하여 사진을 촬영하는 그 순간 순간을 화면뿐만이 아니라 느낌과 향수를 전해준다. 유럽여행을 다녀왔던 독자들이라면 더욱 그 때를 떠올리며 회상하기 좋을 것 같다. 너무도 당연한 일상이 가져다 주는 특별한 느낌을 아마도 함께 공유하고자 하는 마음이 아니였을까 생각해본다. 책의 뒷면에 있는 QR코드를 통해 사진을 찍은 골목의 위치도 확인 할 수 있어 유럽골목의 상상해보며 작가의 안내를 따라 가보는 것도 마음 힐링에 도움되리라 생각한다.

아직 가보지 못한 골목길이지만 짧게나마 상상여행을 통해 마음을 차분히 할 수 있는 시간이 되어준 것 같고 감성적인 느낌의 사진들도 볼 수록 느낌있어 자꾸 보게 되는 매력있는 책이였다고 생각한다.



%EB%AF%B8%EC%86%8C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