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복 함께하는 컬러링북 - 친구, 연인, 가족끼리 함께하는 새로운 개념의 컬러링북
유경아 글, 정승환 그림 / 생각나눔(기획실크) / 2015년 9월
평점 :
절판


 

 

 

[축복 함께하는 컬러링 북]

 

 


 

1.jpg


 

2.jpg



 

 

 

%EA%B0%95%EC%95%84%EC%A7%802

 

 

어른들을 위한 색칠공부, 알록달록한 색연필을 활용해 잠시나마 힐링을 찾아보고자 어린아이들 처럼 한칸한칸 색을 칠해보며 동심에 빠져본 사람들..나 또한 그 중에 한사람으로 이왕이면 예쁜 그림을 선택하려고 이책 저책을 펼쳐보며 잠시 다른 생각은 미뤄두었었다. 특이하게도 [축복 함께하는 컬러링 북]은 그림과 글을 쓴 정승환 선생님과 유경아 선생님으로 부부 선생님이다. 또한 다른 컬러링 북들과는 달리 한국적인 느낌의 그림들이 수록되어 있으며, 색을 칠하는데에만 집중되어진 것이 아니라 색을 칠 한 후 외곽 선을 칼이나 가위로 잘라 메세지를 작성하여 누군가에게 엽서를 전달하거나 결혼할 때 하나쯤은 가지고 있을 한 쌍의 기러기를 직접 색칠하고 오려서 입체적으로 만들기도 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

 

 


 

3.jpg


 

4.jpg


 

 

 

 

 

 

또한 복주머니에는 재물과 장수의 축복을 담아 복주머니 카드를 만들어 걸 수도 있고, 아름다운 전통 한복의 밑 그림 위에 색을 입혀 볼 수도 있다. 이 외에도 화병이나 그릇,부채나 나비, 국화나 파도 물고기,매화,호랑이,까치,목련,버선발,효도효 글자,학문에 관한 책,거울,봉황,가마,궁중전통악기 등 각각의 축복의 의미를 담아 색도 칠하고 의미부여도 함께하고 있어 어른뿐 아니라 아이가 있는 엄마라면 아이와 함께 대화를 하면서 색칠공부를 하는 시간을 갖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5.jpg


 

 

 

 

책의 주제에 맞추어 친구나, 연인, 가족끼리 축복의 의미를 함게 나누며 컬러링 샘플 엽서를 통해 사랑하는 사람에게 그동안 전하고 싶었던 마음의 메신저로 활용해도 좋을 것 같다.

그 동안 보아온 컬러링 북들은 대부분 외국의 멋진 풍경이나 동물 도감, 식물 도감, 사물 등을 통해 컬러링하는 활동 위주였다면 이번 [축복 함께하는 컬러링 북]은 좀 더 활동적으로 만들기도 함께 접목되어 있다는 점으로 큰 차이를 보인다. 또한 이국적 느낌의 타 컬러링 북과 달리 한국 전통적인 이미지들로 그려져 있어 민화 같은 느낌도 들고, 또 다른 재미가 느껴진다.

 

 


6.jpg


7.jpg


 

간혹 밑그림이 너무 복잡하게 느껴져 시작도 전에 포기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지만 이 책은 너무 심플하지도 않고 너무 복잡하지도 않아 색칠에 자신없어 하는 사람들이라도 쉽게 완성하며 성취감을 느낄 수 있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컬러링 북을 통해 전통적이고 한국적인 색감을 느껴보고 힐링도 할 수 있는 즐거운 시간이 되어주길 바래본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