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를 배우다 - 나를 매력적으로 표현하는 하루 10분 연기 수업
김재엽 지음 / 이답 / 2015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배우를 배우다]

 

 

나를 매력적으로 표현하는 하루 10분 연기 수업

 

사랑받는 스타 배우들의 자기표현 노하우를 배우다!

 




 

1.jpg


 

2.jpg

 


 

11.jpg


3.jpg


 

4.jpg



 

 

 

 

언제부터인가 연예인이 되기 위해 연기학원을 다니거나 가수를 하기 위해 보컬학원을 다니는 등 많은 사람들이 시간과 노력, 돈을 투자하고 있다. 특히나 젊은 청소년들의 꿈 목록란에 연기자,배우를 꿈으로 적는 아이들도 적지 않아보인다. 하지만 부모의 입장에서 아이의 꿈도 중요하겠지만 가능성이 있겠는가 라는 생각에 어떻게 해야 할지 고민하는 경우를 적잖게 볼 수 있었다. [배우를 배우다]는 조금이나마 배우를 꿈꾸는 사람들에게 어떤 요소들이 필요로 한지 알 수 있게 해주는 지침이 될 것으로 기대해 볼 수 있으며, 배우가 꿈이 아닌 일반인들에게는 각자의 삶 속의 주인공으로써 이미지 메이킹을 하는데 그 방법을 제시받을 수도 있다. 저자는 스타게이트 배우 아카데미 대표인 김재엽으로 배용준,지성,,송중기,정석원,지수원,김혜은,한혜진,소이현,이지아 등 최정상에 있는 배우들의 연기 스승이자 지난 24년간 치열한 현장에서 국내 최정상 배우들의 연기 지도를 하는 스승이기도 하다.

 

 


 

5.jpg


 

6.jpg


 

[배우를 배우다]의 책 첫장을 넘기면 출간 축하 송중기 싸인이 눈에 들어온다. 내가 좋아하는 배우중 한사람이기도 하고, 저자의 경력을 고스란히  증명해 주는 듯 하기도 하다. 책은 크게 3부로 나누어 1부'내 안에 숨은 나를 집어내라'2부'나는 어떤 캐릭터로 승부를 볼 것인가' 3부'나에게 가장 잘 맞는 이미지로 매력을 극대화하라'로 보여지는 것 보다 이미지가 훨씬 더 중요함을 알고 자신의 이미지 발견을 하는데 필요한 배우의 조건 4가지(구질,소질,기질,자질)을 소개하고 이야기 하고 있으며, 이를 활용하여 나의 이미지 트레이닝을 하는 구체적인 방법 제시 및 스타게이트 배우 아카데미 커리큐럼의 핵심을 공개함으로써 자신의 매력을 극대화 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고 구체적인 오디션 준비법에 대해서도 소개하고 있어 실제로 도움을 받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권하고 싶은 책이기도 하다. 이 방법들을 바탕으로 일반인들에게도 자기 이미지을 만들고 관리하는데 충분히 활용가치가 있어보인다. 또한 이 과정을 통해 자신을 다른사람의 눈으로 바라보듯 객관적인 평가를 해 볼 수 있는 시간이기도 하다. 배우를 꿈꾸는 과정에 있는 사람들이라면 더욱 이 과정이 필요한 것으로 보이며, 이 책을 읽고 난 후 마냥 화려해보이기만 한 배우의 길에 대해 진중한 생각을 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 생각하며, 나는 일반인이기에 나의 인생 전반을 두고 나의 이미지를 객관화해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누구에게나 멋진 삶을 살아갈 권리가 있으며, 좀 더 행복하고 멋진 인생을 위해 나를 돌아보는 계기가 되어주길 바래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