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라하지 말고 선점하라 - 나는 어떻게 1등 프랜차이즈를 만드는가
강훈 지음 / 다산3.0 / 2015년 6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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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따라하지 말고 선점하라]

 

 

나는 어떻게 1등 프랜차이즈를 만드는가

 

스타벅스 출신, 할리스커피 창업자,카페베네 전 사장 강훈이

연 매출 1,000억 대 커피 브랜드를 버리고 '망고'를 선택한 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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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벅스,할리스커피,카페베네...모두 들어본 적이 있고, 적어도 몇 번은 가본 적이 있는 카페들..요즘 고개만 살짝 돌리면 커피 한잔 마시기란 그리 어렵지 않은 일이다. 최소한 커피전문점이 없어서 , 찾기가 어려워 가지 못하는 경우는 드물기 때문이다. 상황이 이러다보니 직장생활하다가 힘들거나 가끔은 도전정신이 뛰어난 주변사람들을 보면 그냥 지나가는 말로,,'카페나 하나 차리면 그만이지.뭐..'라는 식으로 너무나 쉽게 창업에 대한 이야기를 늘어놓곤 한다. 하지만 현실은 조금 점 이야기했듯 이미 커피 전문점은 포화상태임에 틀림 없어 보인다. 언제부턴가 인스턴트 커피를 귀하게 대접하던 그 때가 이젠 점점 과거가 되어간다.

게다가 주부들의 여가 모임장소로 주변에 찾기 쉽고 편안한 카페를 찾아가거나 젊은이들의 작고 큰 꿈을 폼나게 그리며 나름의 할일을 하는 장소로 카페를 찾고 있다.

 

그러던 중 언제부터인가 카페에서 가끔씩은 나와 같은 사람들을 만나기 쉽다. 커피를 마시면 카페인 때문인지 가슴이 벌렁거려 그 보다 과일 주스를  선호하게 되는 사람들,,또는 건강을 생각하겠다면 이왕이면 과인주스 한 잔을 마시며 오늘 나에게 좋은 비타민을 공급해서 기분이 좋아진 듯하게 느끼기도 한다. 시간이 조금 더 흐르면서 과일 주스에서 생과일 주스를 원하게 되었고, 점차 해외여행객들이 늘어나면서 열대과일 맛을 본 이들은 신세계를 접하게 되면서 국내에 없는 망고 같은 생과일을 먹었던 그 때를 그리워하기도 했다.

 

그런데 언제 부턴가 냉동망고로 마음을 달래던 사람들에게 이젠 생망고 주스를 해외에 나가지 않아도 국내에서 얼마든지 만날 수 있게 되었고, 지금은 망고 주스 뿐만이 아닌 다양한 디저트들이 개발되어 생활의 여유만 허락한다면 얼마든지 원하는 것을 얻게 되었다.

 

 

바로 여기! 망고의 시대를 열어준 '망고식스'라는 곳! 처음엔 어리둥절했지만 그리고 정확히 어떤 곳인지 몰랐지만 TV드라마나 광고를 통해 조금씩 망고식스의 인지도를 쌓아가게 된 듯 하다.

 

이 책의 이야기는 바로 이 망고 식스를 만들어낸 강훈사장이 쌓아온 각종 노하우들을 낱낱히 이야기하고 있다. 잘나가는 카페베네를 버리고 사서고생한다는 질타를 받기도 했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포화된 국내시장의 한계를 해쳐나가는 방안을 어떻게 이겨내었고, 진행중인지 그리고 대한민국 커피열풍속에 불어넣은 망고를 활용한 '디저트카페'라는 새로운 영역의 개척!

프랜차이즈를 알고 싶고 외식업에 종사하는 분들이라면 한번쯤은 읽어보시길 권하고 싶은 책이고, 강훈 사장의 어떤 노력들이 그 결과를 만들어 내었는지 노하우를 얻어갈 수 있는 기회로 삼길 바래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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