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거리에서 만나요 - 말이 통하지 않아도 괜찮아! 용감한 10인의 38개국 여행 이야기
강석환 외 지음 / 허니와이즈 / 2015년 4월
평점 :
절판


 

[삼거리에서 만나요]

 

line_characters_in_love-1

 


" 말이 통하지 않아도 괜찮아!

용감함 10인의 38개국 여행 이야기 "

네이버/티스토리 여행 블로거 10인 지음

%EC%A2%8B%EC%95%84

" 여러 해 동안<세계테마기행>을 제작하며 진짜 여행을 찾아 헤맸다.

이제[삼거리에서 만나요]를 통해 여행의 진실된 속살을 다루는 여행서를 드디어 만난 기분이다.

이 책은 나의 여행을 다른 사람들의 여행과 가르게 뻔하지 않게 만들어 주는 것은 오로지 여행지에서 만나는 사람들 그리고 그들과 나누는 진심뿐이라는 여행의 진정한 가치를 정확히 꿰뚫어보고 있다."

-<세계테마여행> 前 PD 정갑수

 

%EC%A2%8B%EC%95%84

책의 구성은 Chapter 1~Chapter 10 로 나뉘어져

총 10명의 38개국 여행담을 담고 있다. 

 



 

%EC%99%84%EB%91%90%EC%BD%A9

 

나만의 여행포인트 페이지에서는 각각의 여행블로거들의 추천 여행지를  보여주고,

그 곳에 가는 교통수단이나 운영시간 등 여행지에서 최대한 효율적으로 여행하는 방법을 간단명료하게

제시해주고 있다.


 

%EB%8B%B9%EA%B7%BC


여행담의 마지막부분에는 "이것만은 알고보자" 라는 여행의 팁이 나와있어

처음 방문하는 여행지에서 나홀로 여행자들에게는 쏠쏠한 정보가 될 수 있다.

 

 

 

 

 

 

 

 

%EA%B9%8C%EB%A7%88%EA%B7%80

나도 여행을 워낙 좋아하는터라 처음 패키지 여행을 한번 다녀온 후 자유여행을 하면서

본이 아니게 뜻하지 않는 상황이 벌어지는 경우가 종종 있었는데 ​

이럴때마다 어떻게 대처를 해야 하는지..

당황스러울때가 있다. 문제가 생기면 하나하나 찾아가며 풀어가는데에도

어쩌면 여행의 묘미이기도 하지만 자칫 위험한 순간이 될 수도 있기때문에

여행함에 있어 일어날 수 있는 ​일들에 대한 사전 지식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간단히 해결할 수 있는 일들도 정보부족으로인해 아까운

시간을 낭비할 수도 있으니까..

 

이 책은 단순히 여행다녀온 후기를 이야기 하는것이 아니라

정말 생동감있는 타국에서의 리얼 생존기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듯하다. 그 나라의 문화적 차이에서 오는 오해가 있을 수도 있고, 미흡한 정보로 인해 여행지에서 난관을 마주하였다가 현지인들의 따뜻한 배려로 여행을 무사히 마칠 수 있었거나, 여행중에 먹은 음식이 잘못되어 몸이 아파 고생을 하게 되거나..여행지에서 새로운 친구를 만나고 그들과 말은 잘 통하지 않치만 바디랭귀지로도 마음이 통하게 되는 둥..

해외여행시 일어날 수 있는 다양한 내용들을 매우 흥미롭게 전해주고 있다..

# 롭슨 거리를 걸으면서 'for sale'이라는 문구가 눈에 자주 띄었다....그런데 기대했던 것과는 달리, 청바지가 그다지 저렴한 가격이 아니었다......관광객이라고 바가지를 씌우는 것 같았다.......한참 직원과 실랑이를 했다....... 나중에 알고보니 'for sale'은 '판매중'인 상품을 의미하는 말이었다. 내가 생각한 '세일중'인 상품은 'on sale'이라는 표시가 붙어있는 상품들이었다.....# p166~168

개인적으로 여행책들을 틈틈히 찾아 보는편인데

이 책은 내가 원하는, 그동안 궁금했던 것들에 대해

친근한 묘사로 잘 나와 있는 듯했다.  

여행을 너무나 좋아하는 친구가 자신의 여행담을 탈탈 털어주는 느낌?이랄까..ㅎㅎ

책의 마지막부분에는 부록:해외여행 완전 정복/전세계외국어 맛보기가 잘 정리되어 있다.​

%EC%BD%94%EC%95%8C%EB%9D%BC

여행을 사랑하고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꼭 한번 읽어보시길 추천하고 싶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