뻔뻔한 지성들의 르네상스 - 편안하고 재미있게 읽는 지식교양서
보헤미안 지음 / 베프북스 / 2015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뻔뻔한 지성들의 르네상스]

시사,인문,경제 부문 화제의 블로그

정말 궁금했지만 차마 묻지 못했던 질문 툭 터놓고 쉽고 재미있게 읽자!


1.jpg


​뻔뻔하고 당당하게 당신도 말하고 쓸 수 있다

간단명료!촌철살인!시사를 보는 눈이 열린다





2.jpg


3.jpg


​[뻔뻔한 지성들의 르네상스]이 책은 정말 간단 명료, 명쾌하기까지 하다.

경제, 시사, 미디어에 비친 역사! 이렇게 3개 단락으로 나뉘어 이 시대를 새롭게 바라보는 눈을 키워준다. 경제,시사,역사,,단어만 보아도 고리타분하고 딱딱하게 느껴질 수 있었지만 책을 읽는 내내 시간가는줄 몰랐던 것 같다. 내가 아는 이야기들,,접해 들은 적 있는 이야기들로 구성되어 있는데다가 저자 보헤미안이 서슴없이 적어 내려간 글들 에서 눈을 뗄 수 없었기 때문이며, 내가 보고 들었던 것들을 뒤집는 부분도 재미가 쏠쏠했다. 반면 내가 아는 세상 그 이상이 있다는 것도..새삼 느끼게 되었다는 것! 책의 목차만 보아도 흥미로운 주제들이 많이 보인다.

월 평균 방문자만 15만명에 이르는 블로거인 저자 보헤미안의 책의 특성상 약간은 정치적 성향에 대해 반박할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들지만 독자로 하여금 자유롭게 그대로의 해석이 필요하다고 본다. 책의 제목 또한 그러한 이유가 다분히 보인다고 말 할 수 있다.

저자는 여전히 자신의 블로그를 통해 글쓰기를 지속하고 있으며, 숨기지 않고 당당하게 맞서는 저자의 모습을 보며 새로운 시각과 더 넓은 시야로 세상을 바라보는 방법을 배울 수 있었다. 사회를 바라보는 어떤 한 방식에 국한되기 보다는 다양한 사례들을 통해 독자 스스로도 자신의 지식을 바탕으로 사건사건마다 새로운 결론에 도달하게 될 지도 모르는 일이다.

그리고 그 속에 감춰져 있던 부분까지는 나의 짧은 정보력이 거기까지 미치치 못해 오판을 할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 시대에 가장 최근에 이슈가 되어 오던 경제, 시사에 대한 이야기들 모두 먼이야기가 아니다. 바로 지금 현재 일어나고 있는 이슈들과 과거부터 해결되지 못하고 있는 사건들,,그 이유들을 나름 판가름해볼 수 있는 기회가 되기도 한다. 3장부터 나오는 역사에 대한 이야기도 그렇다. 역사를 잘 아는 편은 아니지만 우리가 알고 있던 인물들에 대해 다시금 생각해보게 하는 대목들이였다. 콕 짚어 말하긴 어렵지만 마냥 훌륭한 위인으로알고 있지만 진짜 모습은 다른 모습이였을지도 모른다는 것! 역사의 왜곡..역사는 승자에게 유리하다는 이야기들..이렇게 면밀히 살펴본 적은 없었던 것 같다.

이 책을 통해 나는 또다시 우물안 개구리가 생각났다.

내가 아는 것들 중 어느것이 진실인지 거짓인지는 모르지만 단 하나 나 혼자만의 벽을 허물고 세상과의 소통을 꾸준히 함으로써 바른 세상을 보려고 노력해야할 것 같다는 생각이든다. 현재 세상의 돌아가는 모습을 낱낱이 세세히 알고 싶고 궁금하다면, 나와 다른 관점으로 세상을 바라보는 사람의 생각이 궁금하다면,,,이 책을 통해 저자 보헤미안을 만나보시길 권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