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이 모이는 시간 사용법 - 부자의 시계는 다르게 돈다
유성은 지음 / 대림북스 / 2015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돈이 모이는 시간 사용법]

 


1.jpg


" 부자의 시계는 다르게 돈다 "

시간을 돈으로 바꾸는 탁월한 시간 관리의 비밀!


2.jpg


​우리는 이미 답을 알고 있을지도 모르겠다. 이 책에서 이야기 하고자 하는 것이 무엇인지..예상된는 것도 사실이다. 하지만 내가 다 아는 건 아니기에..그리고 누구나 알 법한 이야기를 왜 책으로 썼을지도 궁금했다.

책의 서두부터 차근차근 읽어 내려가면서 나는 책을 손에서 놓을 수가 없었다. 우리가 흔히 뻔한 이야기일꺼야 라고 생각하고 있지만 이번 독서를 통해 아는것이 전부가 아님을 알게 되는 계기가 되었다. 저자는 나의 생활 습관 하나하나까지 속속히 알고 있는 것 처럼 느껴질 정도로 공감도가 높았고, 어디서부터 그럼 어떻게 하라는 거야? 라고 반문할 때쯤 그에 맞는 대답을 해주기도 한다. 저자와 함께 있는 것을 아니지만 책 한권을 통해 나를 변화시키겠다는 마음을 먹는다는것 자체만으로도 놀라운 일이 아닐까 생각한다.

독서를 싫어하는 사람일지라도 나의 삶의 방향을 방황하고 있다면, 그리고 어느정도 인생의 참맛을 본 어른이라면 자신을 점검해보는 과정으로 책을 통해 생각해보는 시간을 갖는가면 더할나위 없을 것 같다.


3.jpg


4.jpg


5.jpg


6.jpg


' 인생은 자동차 핸들과 같아서 살짝만 움직여도 방향이 완전히 바뀐다.​ ' 우리는 나비효과라는 말을 들어본적이 있을 것이다. 아주 작은 나비의 날개짓이 큰 파장을 만들어낼 수 있는 그런 현상..우리 인생을 저자의 말처럼 자동차 핸들에 비유해보니..정말 확 와닿지 않나?

이말은 어쩌면 나의 작은 습관과도 연결지어 생각해볼 수도 있다. 나도 모르게 버려지는 시간 1분,5분,10분만 모여도,,내 인생 전체를 두고 따져보면 매우 긴 시간이 만들어질 수 있다. 만약 그 버려지고 있는 시간을

생산적인 일로 사용하여 긁어모을 수만 있다면 지금은 단 1분에 그치는 일이지만 나비 효과처럼 시간이 흐른 후 그 ​다음은 상상 못할 것으로 나의 미래를 바꿀 수도 있는 것이다.

우리는 일상에서 그냥 늘 하던 습관대로 움직이고 생각하고 있다. 나 또한 의식하지 못하는 습관들이 나의 하루를 만들어내고 그것들이 모여 나의 현재의 모습을 만들어냈다고 한다면 얼마나 무서운 일이 되는 것일까...​ ?   %EC%A2%8B%EC%95%84


 

7.jpg


 

저자는 시간의 소중함과 시간관리를 구체적으로 잘 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고 있고, 왜 중요한지 다양한 성공/실패 사례들을 들고 있다. 그리고, 시간관리의 핵심단어를 "계획"이라 말하고, 무슨 일이든 이를 추진할 때 계획이란 성공을 보장하는 보험과 같은 것이라고 말하고 있다. 시간을 잘 관리 못하면 때에따라 시간이 남기도, 모자라기도 한다. 이 모두 시간을 낭비하는 것이고, 이로인해 얻는 각종 스트레스가 건강을 해치게 되고, 꿈과 목표를 달성할 수 없기 때문에 행복을 누릴 수도 없게 된다. 결국 인생의 삶의 이유가 무미 건조해지고 한번뿐인 인생을 낭비하게 되는 것이다.

<시간의 성질에 대한 7가지 고찰>

1. 시간은 공기와 같이 온통 퍼져 있다.

2. 시간은 계속 같은 속도로 흐른다.

3. 시간은 모든 것을 변하게 한다.

4. 시간은 한 번 지나가면 영영 다시 오지 않는다.

5. 시간은 쓰지 않아도 없어진다.

6. 어떤 시간이라도 일정한 가치를 지닌다.

7. 시간에는 마감이 존재한다.

저자는 시간과 돈의 관계에 대한 밀접한 관련성을 설명하고 있으며, 살아오면서 돈과 삶에 있어서 후회하는 것의 순위가 나온다.

1위가 더 많은 저축을 하지 못한 것 ,

2위가 더 많은 것에 도전하지 못한 것,

3위가 가보고 싶은 곳을 여행하지 못한 것,

4위가 노후에 사용할 여유자금을 모아두지 못한 것,

5위가 여가생활에 좀 더 돈을 쓰지 못한 것 등등등.....16위.내 집을 장만하지 못한 것...이다.

약간은 씁쓸한 내용이기도 하지만..

지금의 내가 무엇부터 실천해야할지에 대한 답은 이미 앞에서 말한 것이다. 돈 또한 돈에 대한 해박한 지식이 필요하고 지식이 있으면 그것을 통제하고 모릉 수 있다는 것,또한 시간은 곳 돈이라는 것! 많이 들어본 말이기도 하다. 지금 공짜?로 내가 가지고 있는 것 바로 시간이고, 이 주어진 시간 활용법에 따라 돈도 미래도 달라지게 된다.    


 

8.jpg


 

부를 쌓는 전략!나의 우선순위를 파악하는 방법!시간낭비를 최소화하기 위한 전략과 오늘을 잘 활용하는 방법! 우리도 모르게 지나가 버려지고 마는 자투리 시간 활용방법!업무를 효율적으로 잘하는 방법!등등..시간과 돈 비젼에 관한 관리 비법들을 다양하게 제시하고 있으며, Chapter6에서는 부자들의 특별한 성공 습관 성공포인트10가지를 이야기하고 있다.

%EC%8B%A0%EB%82%A8%20%EB%8F%99%EA%B8%80%EC%9D%B4

그리고, Chapter마다 마지막에 함께 읽으면 좋을 명언이 함께 실려있는데 그 중 공감되는 말들 몇가지 옮겨본다.

# "당신이 만약 방향을​ 바꾸지 않는다면 당신은 지금 향하고 있는 곳으로 갈 것이다." -노자

# "​시간낭비는 인생 최대의 실수이다."-빌게이츠

# "시간을 지배할 줄 아는 사람은 인생을 지배할 줄 아는 사람이다." -에센 바흐​

​# "우리가 진정으로 소유하고 있는 것은 시간일 뿐이다.가진 것이 아무것도 없는 이에게도 시간은 있다."-발타사르 그라시안

# "이른 아침은 입에 황금을 물고 있다." -벤저민 프랭클린

나는 나름대로는 시간을 최대한 활용하고 있다고 생각하고 있다. 하지만 가끔은 돌아보면 무의미 한 시간들, 버려진 시간들이 없다고는 하기 힘들다. 이 책을 통해 좀 더 디테일한 시간관리 방법을 배울 수 있었으며, 그 지혜를 통해 나의 생활을 좀 더 점검해보는 계기로 삼아야 겠다는 생각이 든다.

좀 더 나은 삶, 딱히 길이 보이지 않아 넋 놓고 손에 일이 잘 잡히지 않는 독자라면,,

이 책을 권하고 싶다. ​

line_characters_in_love-15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