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ook] 카네기 인간관계론 - 행복한 성공의 바이블
데일 카네기 지음, 유광선.최강석 옮김 / 와일드북 / 202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행복한 성공의 바이블



%EB%AF%B8%EC%86%8C



어떻게 친구를 얻고 사람을 변화시킬 수 있을까

통찰과 실행을 돕는 코칭 질몬 세계 최초 수록!!


%EB%AF%B8%EC%86%8C%20%EB%85%B8%EB%9E%80%EB%8F%99%EA%B8%80%EC%9D%B4








%EB%AF%B8%EC%86%8C

자기관리론/성공 처세론/인생론

국제코치연합성공철학필독서




"데일카네기" "처세론" "자기계발" "자기관리론" "인생론" 등등 카네기를 떠올리게 하는 단어들로 많이 들어봄직한 말들이다. 자기계발을 꿈꾸는 많은 사람들은 카네기 책 한번쯤은 안가쳐간 사람이 없으리라 생각된다. 단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당시 사람들의 사회적 문화적 다름을 이해하고 내가 살고 있는 나의 현재 인생속에 유연한 대입을 통해 삶의 질을 높여가기를 권하고 싶다.

 


내가 느낀 이책에 볼만한 부분은 의외의 부분이 있었다. 처음 들어가기 전 이 책의 활용법 부분이였다.


내 삶에 접목해서 실천을 해 나갈 수 있는 길잡이 역할을 하고 있었다. 혼자 읽는 이를 위한 활용법과 함께 읽기를 할 때 하면 좋을 활용방법을 간략하게 집어주는 부분이 요즘 언텍트 시대를 겨냥한 것은 아닌가라는 생각이 드는 부분이였다.


 


또한 한 단락씩 넘어가는 중간부분에는 "들어가는 코치의 질문"부분이 들어있다. 독자의 생각을 묻고 정리해 가는 시간인데 처음부터 모든 질문을 답하고 생각하려고 하면 이책은 정말 읽기 힘들 것 같았다. 특히 생각이 많을 수록 이 질들 하나하나에 사로잡힐 수 있으므로 코치의 질문부분은 우선 넘겨야 한다. 


책의 기본 구성에서 찾은 다른점은..

다른 카네기 책들과는 달리 책이 나를 코칭을 받도록한다는 느낌이 든다는 것! 

적당한 나이가 들면 그동안의 지난 일들이 끊임없이 떠오르리라 생각된다. 그리고 작가의 마음을 최대한 근접하게 느끼게 하기 위해 질문하고 스스로 답을 해나아갈 수 있도록 발판역할을 해주고자 노력한 편역자분들의 노력이 있지 않았을까 생각된다. 


이책의 333P...



%EC%8B%A0%EB%82%A8%20%EB%8F%99%EA%B8%80%EC%9D%B4



마음은 언제나 제자리에 있건마는

그 마음 그 속에서 우리는 

지옥을 천당으로 만들 수도 있고

천당을 지옥으로 만들 수도 있다.


%EC%8B%A0%EB%82%A8%20%EB%8F%99%EA%B8%80%EC%9D%B4



우리가 인간관계를 잘하고 싶고 처세술을 잘 알고 싶은건 사실 나의 행복을 쟁취하고자 하는데에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카네기 인간관계론"을 통해 나로 부터 시작되는 모든것을 깨달아가는 하나의 지침서가 되어 줄 거라는 확신을 해보며 책상 한 켠에 올려놓고 끝없는 인간 관계속에 지치거나 삶의 길을 헤매일 때마다 꺼내어 도움받아 볼 수 있기를 바래본다. 


특히나 코로나 이후의 삶은 전과는 다름이 확실해보인다.

사람들의 카네기 인간관계론에 나오는 다양한 예시들 모두가 내 인생 전반에 동일한 적용이 불가해보이는 부분들이 있을 수 있다. 이는 나를 알아가고 내성향과 성격에 맞도록 다듬어 갈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 그러다보면 내 인생의 질이 좀 더 향상되어져가지 않을까 생각된다.




좋은 책 추천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