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하라 그러면 부자가 되리라 - 생각하면 이루어지는 12가지 성공법칙
나폴레온 힐 지음, 유광선.최강석 옮김 / 와일드북 / 2021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생각하라 그러면 부자가 되리라]



어떻게 부자가 될 수 있을까

 


 

생각하면 이루어지는12가지 성공법칙

 




이 책을 보는 순간 나는 생각했다. 이미 충분히 생각하고 있는데...라며 왜 근데? 무엇이 문제인걸까?
아직 난 부자는 아닌거 같은데..생각하며 웃음을 터트렸다. [생각하라 그러면 부자가 될 것이다]서평쓰는데 나는 부자가 아니라고 공식화하는 것도 웃겼지만 진짜로 궁금해졌다. 내가 어떤 방식이 잘못되었을까라는 의문이 점점 들기 시작했고, 흔하디흔한 부자가 되는법칙이라거나 성공법칙이라는 단어가 너무나 많이 남용되어 있어 솔직히 감흥도 없이 그져 비슷한 내용일거란 생각으로 편하게 접해보았다.  

나는 책을 읽을 때 무조건 지은이에 대해 의문을 가진다. 그렇타고 무척 디테일한 편까지는 아니지만 어떤사람일까는 궁금했다. 본론으로 들어가보면 이러하다.
저자인 나폴레온 힐..성공한 사람들에게는 성공법칙이 있다는 원리를 깨닫은 사람! 이라고 소개하고 있다.
무척 흥미로워진다.

목차를 둘러보고난 후 첫장을 넘기기 시작했다.
점점 빠져드는 나를 발견하게 되었고, 그저 이책에서도 여느 성공담을 싣은 것과는 조금은 다른 느낌을 받았다. 그저 긍정적인 마인드로 살고 무언가 꾸준히 노력만 하면 될 것 같았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어떠한 원하는 결과가 나오지 않고 있다면 당연 읽어봐야 하는 책이라는 생각도 들었다.
내가 첫페이지 이후로 넘겨보면 서 느꼈던 그 느낌처럼 한끗다른 성공법칙을 이야기 해주고 있었고, 또한 나라는 사람을 다시금 돌아보고 판단해 보게 되는 듯했다. 성공하는 길로 가는 길목에 코칭을 받는 듯한 하나하나 질문을 내게 던져보고 생각해보는 것!!
이 과정이 나를 성공의 길로가도록 해주는 비법같은 느낌이 들었다. 그저 운을 바라고 감나무 감이 떨어지기만을 바라는 모호함이 아니라 좀 더 선명한 이야기를 그리고 있었다. 질문은 책이 끝나갈 때 까지 이어진다. 내게 던지는 날카로은 질문들과 왜 그런 질문을 던지는지 그 지은이가 말하고 싶은 내가 실패하고 있던 이유를 생각하게 한다. 무엇이 부족했는지 그저 비슷한 성공 속에 한끗다른 거부로 가는 성공을 이루고자 한다면 이 책을 한 번쯤 접해보기를 권하고 싶다.
읽는 사람의 상황에 따라 다르게 느껴지는것도 이해하지만 잠재되어 있는 힘을 깨워내어 힘으로 활용할 수 있다면 단 한 권으로 설명 불가능한 기적이 일어날 지도 모르겠다는 생각도 든다. 의구심이 신념이 되고 절대적 신념으로 구체화될 거라고도 말하고 있다. 내 운명의 주인으로써 내 영혼을 이끄는 것 그럴수 있는 힘이 있다는것 또한 부는 운이 좋거나 우연히 쟁취하는 것이 아니라 확실한 요구에 의한 응답이라는 이야기!! 무척 구체적인 이야기들이다. 어떤 보이지 않는 에너지에 대한 이야기도 이야기의 흥미를 더욱 이끌어내고 있다. ​ 

부자가 되고 싶은 마음은 나또한 여느사람과 크게 다르지는 않다. 하지만 모호하다는 생각이 늘 가득했던터에 이 책을 만나게 되었고 이 책을 기반으로 다시 제 검열을 할 수 있겠다는 생각도 하게 되었다. 독자로서 이 책을 만나게 된 것을 감사히 생각하며 또 다른 나와같은 모호함을 느끼는 독자라면 분명 얻을 수 있는 것이 있을 거라 확신한다. 너무나 오랜만에 서평을 쓰다보니 두서는 없었지만 그래서 더 뿌듯한 시간이 되었다.

 

좋은 책 추천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