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려라, 야옹반점 리틀씨앤톡 모두의 동화 37
김현정 지음, 양혜민 그림 / 리틀씨앤톡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귀엽고 사랑스러운 야옹이들이 그려진 표지를 보고 어떤 내용을 담고 있을까 궁금해져서 아이와 함께 읽어보았어요. 야옹반점을 배경으로 따스한 이야기를 담고 있는 책이예요.
글밥을 늘리고 읽기독립을 시작한 저학년 친구들이 읽기에 안성맞춤이랍니다. 초3 저희 아이는 벌써 몇 회독중이예요 단순한 이야기가 아닌 사회적으로 문제가 되는 이야기들을 중심으로 학교생활 속에서 친구들간에 느낄 수 있는 감정들도 느끼면서 재밌게 읽더라고요.

지구 어린이들의 꿈 에너지를 모아오라는 임무를 맡고 지구에 야옹반점을 오픈한 야옹전사들과 친구들 이야기를 담고 있어요. 야옹전사1호 든든이, 2호 찬찬이, 3호 슝슝이 이 세 명의 야옹 전사들은 꿈 에너지를 모으기위해 각자가 잘하는 업무를 수행하면서 반점을 운영해갑니다.

"안녕하십니까, 둘이 먹다가 둘다 죽어도 모를 만큼 맛있는 음식천국, 야옹반점입니다. 무엇을 주문하시겠습니까??

마음을 편안하게 해 주는 짠짠든든짜장이야기.
한국 생활에 어려움을 느끼고 있는 다문화가정이야기를 담고 있어요. 요즘 다문화가정들이 늘어나면서 이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친구들이 꽤 있을 것같아요. 야옹반점의 짜장면에 야옹전사가 전해준 달콤꿈가루를 뿌려먹은 뒤 혼자 할 수있는 용기를 갖게 되었다고 합니다. ^^ 첫번째 이야기를 포함한 다섯가지 이야기와 야옹반점의 다양한 요리를 통해 꿈을 이룰 수 있는 에너지들을 모은다는 내용을 담고 있어요.
짠짠든든짜장 외에 답답함을 날려주는 얼큰매콤짬뽕/숨은 걱정을 사라지게 하는 쫄깃탱탱 탕수육/답답함도 휙, 마음도 편안히 반짜반짬/모두 다 조화로운 섞어섞어 볶음밥 등의 요리와 함께 흥미로운 글들이 기다리고 있어요.

단순한 재미난 이야기가 아닌, 사회적인 문제가 될 수 있고, 아이들이 생활속에서 겪고 있는 어려움들을 담고 있어 공감대를 불러일으켜줍니다. 아이도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들이 있어 몰입해서 본 거 같아요 ^^

저희아이가 재밌던 부분은 야옹전사들의 역할갈등부분이예요.야옹전사 3명이 각자 잘하는 역할들을 수행하던 도중 갈등이 생깁니다. 결국 서로 역할을 바꿔보는데 생각처럼 쉽지않아요. 남의 일이 쉬워보였지만 그게 아니였어요.그걸 통해 자신의 임무에 더욱 충실하게 되는데..그 부분이 인상적이고 흥미로웠다네요.

해결되고 힘을 얻는 과정에서 아이들이 배울 만한 요소들이 많아요. 가볍게 읽기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생각하게 해주는 이야기들을 담고 있어 흥미롭게 읽을 수 있는 <달려라! 야옹반점> 추천드립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했습니다**

#달려라야옹반점
#김현정
#양혜민
#리틀씨앤톡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