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발돼라 엉뚱한 곤충 사전 1 - 호기심을 해결하는 곤충 관찰 캡쳐북
김기수 그림, 제발돼라 원작 / 서울문화사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가 초3 올라가니 과학과목을 배우기 시작했어요. 과학을 새로 배우면서 생소한 어휘들을 접하면서 어려워하기도하더라구요. 1단원 물질부분을 얼마전 끝내고 2단원 동물의 한살이를 시작하면서 <제발돼라엉뚱한 곤충사전>으로 수업 내용을 먼저 만나보았어요.

제발돼라님은 135만 유투브 구독자를 보유하고 계신 곤충박사예요. 그 분의 유투브를 보면 곤충이야기들을 자세히 볼 수 있어요^^ 곤충좋아하는 친구들에겐 최고죠 👍 👍
저희집 꼬맹이들도 재밌게 보고있어요^-^

엉뚱한 곤충사전은 교과연계된 곤충상식이 수록되어있어 읽어보면서 저절로 곤충척척박사가 될 수 있어요!
1~4장까지 곤충에 관해 주제별로 나눠 살펴볼 수있어요.
아이들 최애인 배추흰나비가 첫 장부터 나와주니 신나게 읽어 보았어요.
배추흰나비의 입도 볼 수 있어요. 대롱모양의 쪼매난 입으로 꿀을 먹는 모습이 엄청 귀여워요🤭🤭
저희아이들이 배추흰나비좋아해서 막 쫓아다녔는데 손에 살포시 앉은 사진을 보더니 본인손에도 와서 앉았으면좋겠다고 부러워하더라구요~~^^

만화컷 형식의 대화체로 이루어져있고
실감나는 실사라 자세히 관찰하기 너무 좋아요.
제발돼라의 설명이 덧붙여져
상식 절로 쌓입니다.

각 장이 끝나면 마지막에 곤충도감처럼 이렇게 설명이 간략하게 나와서 정리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도감만 모아 별책으로 만들어도 보기좋을것같아요. 😆

지식쑥쑥곤충사전 파트엔 교과연계로 설명이 적혀있어서 수업시간에 이해 쏙쏙될 것같아요:)

마지막엔 읽어 본 곤충에 관한 문제들이 나와 있어 내가 어느 정도 기억하고있는지 확인할 수 있어 유익했어요.

곤충덕후친구들의 호기심과 궁금증들도 풀어주고
기본 상식부터 교과지식까지 흥미롭게 볼 수 있는 <제발돼라엉뚱한곤충사전> 추천드려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했습니다.

#제발돼라엉뚱한곤충사전1
#제발돼라
#김기수
#서울문화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