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엄마 어디 있어요? - 색깔 여행 아기 물고기 하양이 시리즈 1
히도 반 헤네흐텐 글 그림, 서남희 옮김 / 한울림어린이(한울림) / 2004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랜만에 만나는 친구 아이에게 책 선물을 하려고 그림책 코너를 기웃거리다 만난 책이다. 책표지부터 시작해 한 장 한 장 넘길 때마다 나타나는 크고 선명한 색깔의 그림들이 눈길을 끌었다. 0~3세 아이의 그림책을 고를 땐 아이 눈높이에 맞춰 그림의 색깔 대비가 분명하고, 사물의 구분이 명확한 것이 아이의 시각발달을 돕는다는 말을 들었었는데, 이제 돌 지난 친구 아이에게 딱이구나 싶었다. 그리고 이 책을 보다보면 주인공 하양이가 예쁜 색깔의 귀여운 바다 속 친구들과 만나는 재미 말고도 한 가지 재미가 더 있다. ‘하양이의 엄마일까요?’‘아니에요. 무슨 색 누구예요’라는 입말의 반복이다. 간단한 스토리와 단순한 그림으로 이렇게 재미를 줄 수 있다니…, 기분 좋은 마음으로 선물용 한 권과 더불어 한 권을 더 구입했다. 흐음~ 뱃속에 있는 내 아이에게도 보여주고 싶은 맘에… 지금은 엄마 아빠만 이 예쁜 그림을 보면서 이야기를 들려주고 있지만, 아이가 태어난 후 함께 보면서 상상력을 발휘하며 이야기를 만들어갈 생각을 해보면 벌써부터 즐거움이 모락모락 피어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