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ke it by Hands 페이퍼크래프트 : 탁 트인 야외에서 Make it by Hands 페이퍼크래프트
쇼브나 파텔 지음, 임이랑 옮김 / 페이퍼가든 / 2017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페이퍼가든
Make it by hand

GREAT OUTDOORS ]
탁 트인 야외에서

쇼브나 파텔 - 
페이퍼커팅 및 종이공학을 전문으로 하는 일러스트레이터예요.
작가는 대부분의 작품을 찰스 디킨즈, 그림형제, 안데르센 등 고전문학에서

영감을 받아 만들고 있지요.






얼마전 아이와 종이전시회를 보고 왔어요.
종이로 이렇게 아름다운 작품을 만들 수 있구나.
종이로도 못만드는게 없구나. 느끼고 왔어요.
페이퍼가든에서 한 장의 종이로 오리고,접고,뜯고,말아서
20가지 입체 종이공예 작품을 만들 수 있는 책이 나왔어요.
종이전시회를 본 뒤라 더 와닿은 이 책.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지 볼께요.






예쁜책 한권에 20가지 도안이 담겨 있어요.
처음 몇 페이지는 뜯기만 하면 되도록 도안이 잘라져 있어요.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도로 말이예요.
그 뒤에는 직접 자르고 오려야 되는 도안들이예요.
난이도가 뒤로 갈수록 높아진답니다.
탁 트인 야외에서..
제목 답게 밖에서 볼 수 있는 아름다운 풍경도안들이 담겨 있어요.





종이공예를 하려면 간단한 준비물이 필요해요.
자세하게 설명되어 있는 페이지가 있어요.
저희집엔 아트나이프와 송곳 정도가 없는데요.
아트나이프는 커터칼로 대신하고 송곳은 이쑤시개로 대신했어요.
아트나이프가 있는 집은 많지 않을거라는 생각이 들어요.^^
암튼 준비물 어렵지 않아요.^^






종이만 보고는 조금 난해한 부분도 있는데요.
뒷편에 하나하나 작품마다 자세히 설명되어 있어서 쉽게 따라할 수 있어요.
글씨만 보고는 이해 안될 수도 있는데 그림까지 있어서 전 많은 도움이 되었어요.





우리딸이 제일 먼저 선택한 것은 백조예요.
여자아이기도 하고 공주에 빠져 있어서요.
백조를 보면 백조왕자 이야기를 떠올립니다.
엄마백조와 아기 백조들인데요.
보이는대로 뜯고 세우기면 하면 되니 너무 재밌어 하네요.
사실 지금 발을 다쳐 깁스를 한 상태라 움직일 수가 없거든요.
요럴때 페이퍼크래프트 책이 있어서 너무나 반가웠어요.
지루한 시간떼우기에 더할 나위없이 좋구요.
하얀종이로 이렇게 아름다운 작품이 만들어지니 아이 눈이 휘둥그레 집니다.





설명서를 보니 파란 판을 밑에 깔고 놓으라고 되어 있어요.
친절하게도 이 책에는 아래 시트지까지도 다 준비되어 있어요.
정말 감동적이예요. ㅎㅎ
파란바탕이 잔잔한 물결이 되어 엄마백조와 아기백조 그리고 부들까지 
더 아릅답게 표현이 되었어요.
만들어 놓으니 더 아름다와요.
집안 곳곳에 전시해 두어도 손색이 없을 정도예요.
쉽게 만들었는데 너무나 아름다운 작품이 되니 우리아이 감동 또 감동입니다.
우와~우와~를 연발합니다.






이번엔 물총새를 만들었어요.
마치 날고 있는 것처럼 보이죠.
이런 입체감까지 살릴 수 있어서 더욱 좋아요.
색칠을 해도 되는데 우리딸은 흰색에 푹 빠졌어요.





다음은 봄날의 소나기
요즘 날씨와 딱 맞는 주제죠.
오늘은 날씨가 참 좋아서 이불빨래도 했는데요.
내일밤부터 월요일까지는 비가 온다고 해요.
추운 겨울이 가고 정말 봄이 왔나 봅니다.
이 작품으로 성큼 다가온 봄을 더 느낄 수가 있었어요.





우산 조각도 따로 떼어서 붙여 펼쳐진 우산을 잘 표현했구요.
떨어지는 빗방울도 이쑤시개로 하나하나 들어 올렸어요.
이런 모든 작업은 우리딸이 혼자 다 했답니다.
저는 파란색 디스플레이 시트를 뜯어 붙이기만 했어요.
이것도 물웅덩이 부분을 멋지게 색칠하면 더 예쁠것 같아요.
우리딸은 하얀게 예쁘다고 색칠을 하지 않았지만요.


뚝딱뚝딱 뜯고 오리고 접고 붙이면 
어떤 미술가 못지 않게 멋진 작품이 만들어지니 매력이 넘치는 작업이었어요.
우리딸은 연신 감동~의 물결이~~눈에 넘쳐 흘렀어요.
오리기 어려운 부분도 있어서 아트나이프에 욕심이 생기네요.
내일은 문구점에 들러 아트나이프를 찾아봐야겠어요.
심심할때 시간떼우기도 좋고, 집중력 키우기도 좋고, 아트감각 기르기에도 좋을
페이퍼크래프트.

너무나 매력적인 세계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