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10분 초등 한자 따라쓰기 (300자, 8급~6급) - 공부는 습관이다! / 필수한자 300자 포스터 (책속부록) 하루 10분 따라쓰기
김태현.오픈북 편집부 지음 / 오픈북 / 2018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OPEN BOOK
오픈북

 [ 하루10분 초등한자 따라쓰기 ]
 8급~6급 300자



공부는 습관이다! 라는 표지글이 마음에 들어오는 책이예요.
5살때부터 한자가 중요하다 생각하고 학습지를 했었어요.
아이는 잘 하고 있었지만 자꾸 다른과목까지 하라는 선생님 권유에
저는 학습지가 부담스럽기 시작했어요.
일주일에 3자 정도 배우는데 좋은 책으로 집에서 해줘도 되겠다 생각했죠.
그래서 그만두고 8급한자 책을 사서 열심히 해줬어요.
그런데.. 선생님과 하는 것처럼 재미가 없는지..
뒤돌아서면 까먹고 지루해 하더라구요.
결국 한자를 놓아버린지 수개월.
요즘 한자가 다시 중요시 되면서 학교에서도 선택적으로 한자를 배우기 시작했어요.
주변 친구들의 한자교과서를 보고 저는 헉! 했답니다.
학교에서도 다시 한자를 배우는구나.
더 늦기 전에 준비해줘야겠다.
그러던 참에 하루10분 투자해서 초등한자 300자를 배울 수 있는 책을 만났어요.



공부할 것도 많고 너무나 바쁜 요즘 아이들에게
한자 공부가 부담이 될 수도 있죠.
이 책은 하루에 10분만 투자해서 2페이지씩 꾸준히 하면 
60일만에 8급~6급 한자 300자를 익힐 수 있어요.
배울 한자가 미리 나열되어 있어요.
숫자,방향,요일,자연,크기,가족,학교 등으로 구분되어 있어 한눈에 쏙 들어옵니다.
한자는 상형문자인만큼 의미를 알고 익히면 훨씬 기억하기 쉽겠죠.
이 책은 알기 쉽게 한자의 성질을 설명해 놓았어요.

우리아이처럼 뒤돌아서면 까먹는 아이에게 딱인것 같아요.ㅎㅎ




이제 본격적으로 학습을 하기 시작합니다.

삼수변에 양 양으로 큰 바다를 표현한 큰바다 양을 써보았어요.
자주 나오는 부수를 배우고 나니 훨씬 기억하기 쉽네요.
아하~ 이렇게 이루어진 한자구나 하고 훨씬 재밌어 해요.




오늘은 숫자를 뜻하는 한자를 배워보아요.
한일, 둘이,석삼,넉사,다섯오 를 열심히 쓰고 
뜻과 음도 다 써봤어요.
아래쪽에는 교과서한자를 익힐 수 있도록 되어 있어요.
일정, 이등분,사촌,오색,일생,이중,삼국,사방...
숫자가 들어간 한자어들이 이렇게 많았군요.
이제 어려운 교과서 한자도 알게 되니 우리아이 독해력도 쑥쑥 커지겠죠.
한페이지 한페이지 간략한데 너무나 알차다는 생각이 들어요.
공부하는 내내 지루해 하지 않고 쓰기도 척척 해냅니다.
한자 쓰라고 하면 인상쓰고 하품하던 우리딸 어디갔나요? ㅎㅎ

엄마로서 참 맘에 드는 책이예요.




이렇게 8급,7급,6급 한자들을 하루에 5자씩
자연스럽게 익히다보면 어느새 실력이 쑥쑥!
공부하는 습관까지 잡아주는 1석2조 책이예요.





한 급수가 끝날때마다 연습문제 페이지가 있어요.
배운 한자를 다시한번 익혀보고 시험유형에도 익숙해 질 수 있겠어요.
엄마들은 급수 따는거 중요하게 생각하잖아요. ㅎㅎ
이렇게 공부하다보면 우리딸도 언젠간 급수시험 볼 수 있겠죠.





맨 뒷면에는 초등필수한자 300자가 가나다순으로 쭉 나열된 부록도 있어요.
요거 집에서 가장 잘 보이는 곳에 붙여두면 아이가 하루에 한번씩은 보겠죠.
너무나 정리가 잘 되어 있는 책이예요.
무엇보다 아이가 하기 싫어하지 않고 스스로 하겠다고 하니 최고의 책이라고 할 수 있죠.
여러 한자 책을 접했었지만 모두 지루해 했었는데..
하루10분 초등한자 따라쓰기는 한줄기 빛이 보이는 책이예요.
우리아이 한자공부에 고민중인 학부모님께 감히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