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Go 카카오프렌즈 1 : 프랑스 - 세계 역사 문화 체험 학습만화 Go Go 카카오프렌즈 1
김미영 지음, 김정한 그림 / 아울북 / 2018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아울북
세계역사문화체험학습만화

 [GOGO카카오프렌즈 1.프랑스]

김미영 글 / 김정한 그림




아울북에서 또 일 냈습니다.
마법천자문과 그리스로마신화의 명성을 이을 책이 나왔어요.
바로 고고카카오프렌즈!
고고카카오프렌즈는 카카오프렌즈 친구들과 악당과 함께 사건을 해결하며
자연스레 세계역사문화를 배울 수 있는 아주 흥미로운 책이예요.
카카오프렌즈 모르면 간첩이죠! ㅎㅎ
우리딸은 라이언과 사랑에 빠졌어요.
고고카카오프렌즈 1편은 프랑스 이야기 인데요.
오~~ 내 사랑 라이언이 그 중에서도 주인공인가봐요.
그저 보기만 해도 흐뭇해지는 GOGO카카오프렌즈와 프랑스로 떠나볼까요!





카카오프렌즈 친구들을 보기만 해도 너무 행복한 우리딸이예요.
프렌즈들 소개만 읽어도 왜이리 재밌는지요.
네오와 프로도가 공식 커플이라는 말에 풉~빵 터졌답니다.
이 책에는 기타 등장인물이 있어요.
세계 정복을 꿈꾸는 악당 이프.
이프를 돕는 인공지능 프로그램 이프고.
카카오프렌즈와 함께 할 인공지능 프로그램 카카고.
도대체 무슨일이 벌어질지 궁금궁금.






세계의 역사를 퍼즐 형태로 보관하고 있는 히스토리 뱅크.
여기에 악당 도둑 이프가 몰래 침입해 역사 퍼즐을 훔치려고 해요.
이를 막으려던 비밀요원 제이지와의 사투중 퍼즐은 뿔뿔이 흩어지게 되고..
자신이 비밀요원임을 밝히며 카카오프렌즈에게 도움을 요청하고.
카카오프렌즈는 영문도 모른채 시간의 문을 통해 프랑스로 가게 되요.
프렌즈 친구들 8명 중 착출된 라이언,튜브,네오,프로도의 활약이 기대됩니다.





시간의 문을 통과해서 베르사유 궁에 온 친구들.
그 시대 사람들의 모습을 봅니다.
귀족들은 화려하게 꾸미고 파티를 즐기는데 시민들은 세금을 내고도 권리는 행사할 수 없어
억울한 시민들이 바스티유 감옥을 습격하게 되고..
국왕은 군대를 끌고와 이를 제압하려 하고..
이렇게 프랑스 혁명이 시작되었어요.
모든 인간은 평등한 권리를 가지고 태어난다는 인권선언을 발표하고 동등한 권리를 누리게 되요.
루이16세와 마리 앙투아네트가 처형되고 시민의 대표가 다스리는 공화국이 되었어요.
잃어버린 퍼즐을 찾으러 다니다 보면 어느새 
프랑스 역사를 배우게 되고
매 쳅터마다 역사상식이 있어 자세히 설명해줘요.
베르사유 궁전은 우리딸이 좋아하는 명작동화 신데렐라, 미녀와 야수 등의 배경이 된 곳이어서
한눈에 알아보고 좋아라 하네요.
우리딸은 프랑스에 직접 가보고 싶다는 꿈이 생겼어요.
열심히 공부해서 세계 여러나라를 누비는 사람이 되라고 일러줬습니다. ㅋㅋ









프랑스 황제 나폴레옹이 아우스터리츠 전투의 승리를 기념해서 개선문을 만들었어요.
로마의 개선문을 본떠서 만들고 영웅만 지나갈 수 있었는데요.
아쉽게도 나폴레옹이 죽은 후에 완성이 되었대요.
살아생전에는 못지나가고 나폴레옹의 관은 지나갔대요.
미처 몰랐던 사실인데 프랑스 역사를 이렇게 재밌게 배울 수 있다니 너무 좋네요. ㅎㅎ
파리 노트르담 대성당의 배경.
프랑스 하면 떠오르는 에펠탑.
이 유명한 에펠탑을 싫어한 사람이 많았다는건 놀라운 사실이예요.
지금은 무선 송신탑으로 쓰인다니 그것도 의외였구요.
그냥 보기에 멋지고 유명한 건축물이라 생각했는데
그 안에는 프랑스 사람들의 많은 사연이 숨어 있었어요.
오르세 미술관이 기차역을 개조해서 만들었다는 것도 놀라운 사실이예요.
반 고흐의 그림이 길에서 헐값에 팔리기도 하고요.
그 유명한 코코샤넬도 등장합니다.
노르망디상륙작전까지 겪으며 잃어버린 퍼즐을 찾아낸 카카오프렌즈들.
역시 대단해요!
책 한권 읽었을 뿐인데 프랑스를 여행하고 온 이 기분!
너무나 만족스러운 책 고고카카오프렌즈 프랑스편이었습니다.

고고카카오프렌즈와 사랑에 빠진 우리딸은 요즘 어딜가나 이 책을 안고 다닙니다.
잘때도 껴안고 자구요.
우리 라이언~~밥 먹었쩌요? 하면서요.
2편 영국 과 3편 일본도 출간예정이라는데 당장 사달라고 난리입니다.
딸아~~ 아직 출간전이란다. 조금만 기다려주렴.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