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름공항 - 2000년 칼데콧 아너 상 수상작 네버랜드 Picture Books 세계의 걸작 그림책 252
데이비드 위즈너 지음 / 시공주니어 / 2017년 12월
평점 :
품절


시공주니어
네버랜드 세계의 걸작 그림책 252

[구름공항]

데이비드 위즈너 지음

칼데콧 아너 상 수상



데이비드 위즈너 작가의 그림책에는 글씨가 없어요.
처음 책을 펼쳤을때는 어~ 글씨가 없네? 하며 좀 당황했어요.
그림책이라 하면 당연히 글씨가 있어야 한다고 생각한 고정관념 때문이겠죠.
우리딸도 글씨가 없다고 뭔가 수상하다고 합니다. ㅋ
그러나 이내 그림에 푹 빠지게 됩니다.

<이상한 화요일>,<아기돼지 세마리>,<시간상자>,<자유낙하>,<이봐요,까망씨!>

그리고 이 책 <구름공항>으로 칼데콧상과 칼데콧아너상을 6번 수상한 경력이 화려한 작가예요.




자 이제 상상의 나래를 펼쳐볼까요?
빨간 모자와 목도리를 두근 어떤 소년이 유리창에 물고기 그림을 멋지게 그리고 있어요.
실내에서도 모자와 목도리를 두르고 있는 걸 보니 추운 나라인가봐요.
물고기와 문어를 아주 잘 그렸어요.






어~ 여기는 그 유명한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 같아요.
학교에서 단체로 구경왔나 봅니다.
영화에서만 봤던 높은 빌딩..
그림책으로 보니 또 다른 느낌이예요.
우리딸은 롯데타워같다고 합니다.
롯데타워 근처에 살아서 매일 보거든요. ㅎㅎ

빌딩이 안개인지 구름인지에 가득 쌓여 있어요.




소년은 장난꾸러기 구름과 만나게 되고
구름이 소년의 빨간 모자와 장갑과 목도리를 가져갔어요.
그리고 소년에게는 구름 모자와 목도리를 둘러 주네요. ㅎㅎ
전망대 망원경으로 보니 또 다른 구름 친구들이 보여요.
입도 있고 눈도 있고 손도 있어요. 
우와 신기합니다.
꼭 꼬마 유령 캐스퍼 같아요.





하늘과 구름과 달과 별을 좋아하는 우리딸은 
구름친구가 생긴 소년이 부럽대요.
나도 구름 타고 구름나라 가고 싶다고 합니다.
소년은 구름을 타고 구름 공항에 도착했어요.
구름터미널도 있고 입국심사대도 있고 파란조끼를 입은 사람들이 공항에서 일을 하고 있어요.
구름들은 공항직원들이 나눠준 설계도대로 모습을 꾸며야 하나봐요.
그런데 하나같이 똑같이 생긴 구름모습이예요.
구름들이 불만이 있는 것 같아요.
소년은 연필을 꺼내어 멋진 물고기를 열심히 그려줬어요.
구름공항이 바닷속 생물을 모습으로 변했어요.
직원들은 깜짝 놀라고 비상사태예요.
소년을 붙잡아 맨해튼으로 가는 택시를 태웁니다.
구름택시요^^





소년은 빌딩에 있는 선생님과 친구들에게로 돌아오고..
구름과 같이 온 모습에 모두들 놀라서 입이 떡~벌어집니다.
그리고 세상은 온통 물고기 구름으로 가득해졌어요.
우리딸 입도 놀라서 떡~ 벌어집니다. ㅋㅋ
진짜 구름이 이런 모양이라면 너무 재밌을 것 같아요.

구름이 솜사탕 같다며 한입 떼어 먹는 시늉도 하고..
구름을 과일모양으로 만들겠다고도 하네요.
소년과 구름과 함께 신나는 모험을 하고 돌아온 기분이예요.
글씨 없는 그림책은 여러번 보며 놓쳤던 그림을 찾아내기도 하고
다른 상상을 할 수도 있어서 질리지 않는 책이예요.
우리아이의 상상력과 창의력이 쑥쑥 자라는 멋진 책이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